건설공제조합, 전자계약시스템 개선…이용자 편의성 높인다

건설공제조합은 내달 3일 이용자 편의성을 강화한 전자계약시스템을 새롭게 선보인다고 29일 밝혔다.

조합은 2012년 1월부터 조합원의 편익증진을 위한 영업외 서비스의 일환으로 전자계약시스템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그러나 전자계약시스템의 복잡성으로 인한 문의 및 이용편의성 향상에 대한 조합원의 개선요구 등이 있어 지난 1월부터 전자계약시스템 개선작업에 진행했다.

주요 개선사항으로는 합병 등의 경우 기존 계약사항을 흡수법인이 승계할 수 있는 기능을 신규 도입했다. 또 고정된 계약내용만 입력하는 기존 방식을 변경해 당사자간 계약내용을 자유롭게 추가·변경할 수 있도록 했다.

이 밖에도 인터넷 익스플로러 호환성 개선, 공동도급사 지분율 표기, 출력물 끊김현상 해소, 계약내용 중 비본질적 사항에 대한 수정기능 도입 등 조합원들의 주요 개선 요구사항들을 반영했다.

조합관계자는 “이번 개선으로 전자계약시스템 이용 조합원(현재 2062개사, 전체 조합원 대비 19%)이 늘어날 것으로 예상되며, 조합원의 만족도 및 업무생산성 증대에도 기여할 것”이라고 기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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