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C, 국내 검색 솔루션 시장 진출 선언

한국NEC가 일본 클라우드 검색시장 1위 업체와 함께 국내 검색 솔루션 시장 공략에 나선다.

한국NEC는 일본 클라우드 검색서비스 기업인 마즈플래그와 협력 계약을 체결하고 마즈플래그의 서비스에 대한 국내시장 진출 협업을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마즈플래그는 웹사이트 구축을 원하거나 운영중인 기업들이 내부에 별도 서버를 두지 않고 손쉽게 구축할 수 있는 클라우드 방식의 검색 기능을 제공하는 ‘마즈 파인더’ 서비스를 운영 중이다. 또 웹사이트 전문가 도움없이 웹사이트의 정상 작동을 점검하는 품질관리 서비스 ‘마즈 퀄리티’도 제공하고 있다.

현재 마즈플래즈그의 서비스는 일본 내 클라우드 방식 검색서비스 분야에서 1위를 차지하고 있다. 캐논, 혼다자동차 등 일본 주요 대기업 100여곳이 마즈플래그의 서비스를 사용 중이다.

한국NEC는 “일본 뿐 아니라 국내에서도 검색사이트를 손쉽게 구축하고자 하는 요구가 늘고 있어 마즈플래그의 서비스들을 국내 시장에 선보이게 됐다”고 시장 진출 배경을 설명했다.

특히 한국NEC는 최근 검색 관련 데이터량 급증으로 서버 구축만으로는 한계를 느끼고 있는 기업들에게 클라우드 방식의 서비스가 각광을 받게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마즈플래그 역시 이번 계약을 통해 아시아 시장 교두보를 확보하게 됐다. 한국 시장에서 성과를 바탕으로 내년 아시아 시장 진출에 속도를 낼 전망이다.

한편 한국NEC는 이달 말부터 본격적인 국내 영업에 들어간다. 한국에 지사를 둔 일본 대기업들을 우선 공략하고 이들 고객사를 확보한 후 국내 기업까지 대상을 확대할 방침이다.

한국NEC 관계자는 “아직 국내에서 클라우드 방식으로 검색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이 없는 만큼 서비스 출시와 함께 많은 관심을 받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방대한 양의 빅데이터 속에서 손쉽게 찾고자 하는 정보를 구축, 검색하고자 하는 기업들에게도 좋은 서비스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
뉴스발전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