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개인화 추천 서비스는 고객들의 클릭과 구매이력에 해당하는 빅 데이터를 분석, 고객 각각의 쇼핑 선호도를 반영한 맞춤형 추천 결과를 실시간으로 제공한다.
이번 위메프의 ‘개인화 추천 서비스’는 소셜커머스 업계 최초다. 특히 구매이력이 아닌 클릭 이력 기반의 실시간 추천은 국내 온라인 쇼핑몰 중 처음 시도되는 서비스다.
위메프 사용자들은 ‘개인화 추천 서비스’를 통해 자신이 가장 최근에 클릭한 상품과 이와 연관된 제품들을 실시간으로 추천 받게 된다. 자신의 과거 구매이력, 장바구니 담기, 상품 클릭이력과 유사한 패턴을 가지고 있는 사용자들로부터 구매 가능성 높은 상품들을 추천 받을 수도 있다. 또 사전에 등록해놓은 관심지역이나 최근에 상품을 클릭했던 지역에 대해서도 개인화 추천 결과가 제공 된다.
현재 위메프 방문자 중 25% 정도가 개인화 추천서비스의 베타버전을 제공받고 있다. 향후 위메프는 정식서비스를 통해 사이트 첫 방문고객에게도 개인화 추천 서비스를 제공할 방침이다.
위메프 인프라기술실 신명주 실장은 “사용자들은 최소한의 클릭만으로 편리하게 자신에게 맞는 상품을 찾아 구매할 수 있게 되는 효과를 누리게 된다”며 “개인화 추천 서비스는 위메프를 자주 사용해 온 회원들에게는 베테랑 점원 역할을, 새로 방문한 소비자들에게는 쇼핑도우미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위메프의 ‘실시간 개인화 추천 서비스’는 베타테스트 페이지(www.wemakeprice.com/main/r)에 접속 시 체험할 수 있다. 모바일 베타 버전은 5월 중 오픈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