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전력공사가 유연한 기업문화 정착을 위해 ‘권위주의 타파 14계명’을 선정, 전사적인 캠페인에 착수한다고 7일 밝혔다.
권위주의 타파 14계명은 직장생활 전반에 걸쳐 잔재돼 있는 권위주의적 관행들을 언어예절, 보고·회의문화 등 7개 분야 14개 개선과제로 분류·종합한 것이다. 한전 전 직원들을 대상으로 한 공모를 통해 선정됐다.
또한 14개 계명에 대한 구체적인 ‘실천사항’도 함께 제시해 캠페인 시행효과가 극대화될 수 있도록 했다.
한전은 향후 권위주의 타파 14계명을 지속적으로 전사에 전파, 조직 내부의 신뢰와 소통을 강화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권위주의적 조직문화로 인해 야기될 수 있는 낭비적 요인을 제거, 직원들이 핵심업무에 몰입할 수 있는 기업문화를 구축해 나갈 계획이다.
한전 관계자는 “권위주의 없는 기업문화를 정착시키면 창의적 역발상이 가능해져 궁극적으로는 기업경쟁력이 극대화될 수 있다”며 “이번 ‘권위주의 타파 14계명’은 한전뿐만 아니라 우리 사회 전반의 권위주의적 요소를 진단하고 이에 대한 해결의 실마리를 제시한 것이라는 의미도 있다”고 설명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