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크린골퍼 39%, 골프용품 전문샵서 용품 구매

스크린골프를 즐기는 골퍼중 10명중 4명은 골프용품 전문샵을 통해 클럽을 구매한 것으로 나타났다.

골프존이 TNS코리아와 함께 지난해 10월~11월 최근 6개월 내 스크린골프를 이용한 골프존닷컴 회원(서울경기 및 6대 광역시 만 20~69세 남녀) 1700명의 표본을 추출하여 골프용품 구입행태를 온라인 조사한 결과(표본오차: 95% 신뢰구간의 2.4%p), 클럽은 골프용품 전문샵에서, 의류는 대형 아울렛에서 주로 구입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골프존닷컴 회원들은 클럽 구매 시 39%가 골프용품 전문샵을 이용했다. 전문 인터넷쇼핑몰 15%, 온라인 오픈마켓 15%, 인터넷 쇼핑몰 10% 순으로 뒤를 이어 온라인 상에서의 구입비율도 40% 큰 폭을 차지했다. 이 외에 브랜드 매장은 7%, 온라인 중고 사이트는 6%에 그쳤다.

골프 의류는 대형 아울렛에서 구입하는 비중이 20%로 가장 높았으며, 백화점 18%, 브랜드 매장 17%, 인터넷 쇼핑몰 12%, 온라인 오픈마켓 11%, 골프용품 전문샵 10% 순을 기록해 의류의 경우 클럽에 비해 실제로 오프라인 매장에서 보고 구입하는 경우가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구매가 가장 많았던 의류는 티셔츠와 상의로 조사됐고 선호하는 브랜드는 조사 대상의 21%가 나이키골프를 택했다.

성별간 선호브랜드에서 남성은 나이키 골프, 여성은 르꼬끄 골프를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연령별로는 대부분 나이키 골프를 선호한 가운데 중장년층에서 아디다스와 테일러메이드, 캘러웨이 선호도가 상대적으로 높은 것으로 분석됐다.


대표이사
최덕형
이사구성
이사 6명 / 사외이사 3명
최근 공시
[2025.11.14] 분기보고서 (2025.09)
[2025.11.12] 타법인주식및출자증권취득결정(자회사의 주요경영사항)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
뉴스발전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