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플래닛, 빅데이터 기반 모바일 광고 솔루션 ‘에이닷’ 출시

SK플래닛이 사용자 맞춤형 모바일 광고 솔루션 ‘에이닷(a dot)’을 공개했다.

에이닷은 빅데이터를 활용, 광고 수신자의 성별, 연령, 위치뿐 아니라 국가별 특성까지 파악,감안해주는 광고 솔루션을 제공한다.

SK플래닛은 에이닷에 글로벌 웹 표준 HTML5(Hyper Text Markup Language) 기반의 리치 미디어 광고 제작이 가능한 저작툴 40여 개를 확대 적용했다. 또 광고 이용자가 광고 이용 중에 지도정보 연동, 통화기능 연동, SNS연동 등도 할 수 있도록 구현했다.

가종현 SK플래닛 CPM 부문장은 “에이닷 솔루션 출시로 빅데이터 기반의 사용자 맞춤형 모바일 광고를 제공하게 됐다”며 “단순 광고 클릭을 벗어나 차별화된 서비스를 선보일 수 있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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