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쇼핑도 동반성장, 홈쇼핑 4사 중소기업 지원 ‘무료방송’

홈쇼핑 업계도 ‘동반 성장’을 위해 중소기업 지원방송을 편성했다.

올해 1월 홈쇼핑 4개 사가 중소기업청, 동반성장위원회와 맺은 ‘중소기업제품 홈쇼핑 판매지원 협약’에 따른 것이다.

CJ오쇼핑은 2011년부터 방송명 ‘1사1명품’으로 총 8개사가 참여한 중기 지원방송을 진행했다. 현대홈쇼핑도 2010년부터 ‘우수 중소기업 상품전’을 방영했다. 현대홈쇼핑은 매년 중소기업 10곳을 선정해 그간 30개 업체 제품을 소개했다.

롯데홈쇼핑은 14일부터 CJ오쇼핑의 중기 지원방송명을 차용한 ‘1사1명품’으로 첫 방송을 진행한다. GS샵도 같은 날 방송을 편성했다. 회 당 45분씩 월2회 방영한다.

홈쇼핑 업체들의 지원 방송은 방송비용과 수수료가 없어 판매수익금 전액이 중소기업에 돌아간다. 회사별로 제품 디자인, 품질관리, 마케팅 지원, 인터넷쇼핑몰, 카탈로그 등 추가 판로도 지원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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