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지구촌 전등 끄기 캠페인 ‘어스아워’ 앞장선다

NHN이 4년 연속 지구촌 전등 끄기 캠페인 '어스 아워'(Earth Hour)에 참여하고 네이버 플랫폼을 통해 네티즌들의 참여를 활성화 시킬 계획이라고 22일 밝혔다.

어스 아워는 매년 3월 마지막 주 토요일 저녁 8시 30분부터 한 시간 동안 소등함으로써 에너지 절약을 실천하는 세계적인 환경 캠페인이다.

네이버 메인의 공익나눔 캐스트를 통해 어스아워 캠페인을 소개하고 소등 시간에 맞추어 네이버 로고 우측에 특별 로고를 노출할 예정이다.

PC 뿐 아니라 모바일에서 어스 아워를 검색 하면 캠페인에 대한 동영상, 뉴스, 블로그 등 정보성을 갖춘 콘텐츠들로 연결된다.

NHN 김선옥 사회공헌 팀장은 “난 2012년 네이버 메인에서 어스아워 캠페인이 진행되는 하루 동안 총 10만 명이 환경 문제와 지구촌 불끄기에 대한 콘텐츠를 접한 것으로 나타났다”며 “앞으로도 전 지구적인 이슈에 네티즌들이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기부 포털 해피빈은 한국 어스 아워 사무소와 공동으로 ‘나의 어스아워’ 캠페인을 진행중이다. △별이 빛나는 밤 여러분의 계획공모전 △지구촌이 하나되어 ‘초’능력을 보여주는 날 사진전 △인증샷 캠페인 등을 통해 네티즌들의 관심과 참여를 높인다는 계획이다.


대표이사
최수연
이사구성
이사 7명 / 사외이사 4명
최근 공시
[2025.12.15] 공정거래자율준수프로그램운영현황(안내공시)
[2025.12.10] 임원ㆍ주요주주특정증권등소유상황보고서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
뉴스발전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