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차, 30대 청년 중역회의 ‘섀도보드’ 출범

쌍용자동차가 경영혁신 방안을 30대 젊은 직원들에게서 찾는다.

쌍용차는 젊은 인재들의 열정과 아이디어를 경영에 반영하기 위한 청년중역회의체 ‘섀도 보드(Shadow Board)’를 18일 출범시켰다.

제1기 섀도 보드는 영업, 기술개발, 생산, 구매 및 지원부문 등 각 팀에서 중추적인 역할을 하는 30대의 젊은 직원 11명으로 구성됐다. 이들은 앞으로 2년간 사업전략, 회사 운영 및 사업성과 개선 등 주요 사안에 직접 참여해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개발·제안하고 회사는 이를 적극 수렴해 정책에 반영할 예정이다.

섀도 보드는 쌍용차의 모기업인 마힌드라 그룹 섀도우 보드 대회 및 그룹의 고위 임원진 콘퍼런스인 ‘블루칩 미팅’ 등에 참여해 마힌드라 고위 경영자들에게 직접 프레젠테이션 할 수 있는 기회를 갖는다.

이유일 대표는 “섀도 보드는 젊은 직원들의 경영 참여 기회를 확대함으로써 핵심인재를 육성하는 한편, 다양하고 창의적인 사고를 경영에 반영함으로써 미래 경영혁신을 가능케 할 것”이라며 “임직원 간 원활한 소통과 아이디어 교류를 통해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하는 하나의 중요한 플랫폼으로서의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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