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씨티은행은 고객에게 행복한 이벤트가 매번 발생할 때마다 금리를 추가로 제공하는 ‘원더풀 라이프 적금’을 판매하고 있다.
은행이 고객의 중요한 이벤트마다 금리 혜택을 제공하는 이 상품은 은행이 고객과 기쁨을 함께 나눈다는 의미를 지니고 있어 지난 2010년 출시 이래 꾸준히 고객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이 상품은 이벤트가 있을 때 은행에 증빙자료 제출하면 최고 연 0.5%(세전)까지 금리를 추가해 준다. 1년 이상 3년 이하 월 단위로 가입할 수 있으며 매월 1만원 이상, 1억원 미만의 한도로 자유롭게 적립할 수 있다.
은행에서 추가 금리를 주는 이벤트에는 생일·졸업·출산·취업·주택구입 등이 포함돼 있으며 상품가입 기간에 발생한 이벤트에 대해서만 추가 금리를 받을 수 있다.
일부 이벤트는 횟수의 제한이 있지만 출산 이벤트는 횟수의 제한이 없이 추가 금리를 제공한다.
이 상품의 3년 만기 기본금리는 연 3.4%(세전)로 적금가입 이후 발생한 이벤트를 은행에 통보하면 최고 연 3.9%(세전)의 금리를 받을 수 있다. 세전 기준으로 1년 만기 연 2.8%, 2년 만기 연 3.0%다.
법인도 가입 가능하며 법인 고객에게 적용되는 이벤트는 상품가입 기간에 발생한 창립기념일, 녹색인증기업 선정, 국세청·노동부·환경부의 우수 기업으로 선정, 각종 단체 기부 등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