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카오앨범은 스마트폰에 있는 사진들을 간편하게 골라 앨범으로 만들고, 함께 추억을 나눈 친구들을 초대해 서로의 사진을 공유하는 서비스다.
‘카카오앨범’은 스마트폰 사진을 날짜별로 자동 분류해 원하는 날짜의 사진들을 골라 손쉽게 앨범을 만들 수 있다. 각각의 앨범에는 함께 공유하고 싶은 카카오톡 친구들을 초대할 수 있고, 초대받은 친구들은 각자 같은 날 찍은 사진을 앨범에 추가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친구들과의 등산 후 ‘2013년 봄 산행’ 앨범을 만들어 친구들을 초대하고 각자 찍은 다양한 앵글의 사진을 한 곳에 담아 즐길 수 있다. 날짜 별로 체계적인 사진 관리가 가능하고 언제든지 쉽게 꺼내볼 수 있어 보다 편리하다.
특히 카카오앨범은 사진별 위치정보에 따라 같은 시간과 장소에서 사진을 찍은 친구를 초대해 편리하게 앨범을 만들 수 있도록 추천 기능도 제공한다. 단 추천 기능은 스마트폰의 GPS 기능을 켠 상태에서 함께한 친구와 같은 사진위치정보(GPS)를 가지고 있을 때 사용할 수 있다.
카카오는 “카카오앨범은 사진 공유에 대한 카카오톡 사용자들의 요구를 충족시켜 주기 위해 마련됐다”며 “일상 공유라는 핵심기능만 담은 카카오스토리가 성공을 거둔 것처럼 앞으로도 사용자 중심의 서비스 철학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