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콘텐츠 유료화 전략 효과
미국 일간지인 뉴욕타임스(NYT)가 처음으로 구독료 수입이 광고 수입을 넘어섰다고 밝혔다.
뉴욕타임스는 7일(현지시간) 공시를 통해 지난해 연간 구독료 수입이 9억5300만달러(약 1조원)에 달한 반면 광고 수입은 8억9800만 달러에 그쳤다고 발표했다.
뉴욕타임스의 지난해 4분기 구독료 수입은 8.6% 증가한 반면 광고수입은 8.3%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뉴욕타임스의 지난해 순이익은 1억7690만 달러로 전년의 5890만달러보다 3배 이상 늘었다.
업계에서는 뉴욕타임스가 지난 2011년부터 실시한 디지털 콘텐츠 유료화 전략이 성과를 거뒀기 때문인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뉴욕타임스는 디지털 콘텐츠 유료화 이후 64만명이 넘는 신규 디지털 독자를 확보해 전체 구독자가 13% 가량 늘어났다.
전문가들은 “뉴욕타임스의 구독료 수입이 광고수입을 넘어선 것은 경이로운 결과”라며 “예상을 뛰어넘는 실적”이라고 평가했다.
뉴욕증시에서 이날 뉴욕타임스의 모회사인 타임스코퍼레이션의 주가는 장중 한때 12%까지 치솟았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