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매출 4800억원, 영업이익 170억원을 기록하겠다.”
제주항공이 이 같은 목표와 함께 국제노선 신규 개척, IT인프라 투자 등을 바탕으로 한 2013년 사업계획을 28일 발표했다.
특히 올해를 ‘지속성장을 위한 기반강화’를 위한 해로 삼고 △핵심역량 확보를 위한 선택과 집중 △차별화를 통한 브랜드 이미지 제고 △체질 개선을 통한 경쟁력 강화 등을 전략 목표를 설정했다.
제주항공은 이를 위해 △역동적인 조직문화 △수익성강화 △노선 전략 수립 체계화 △인재육성 위한 교육체계 구축 △안전 및 정시성 극대화 △IT 인프라 강화 △전사 COST 절감 등 7대 과제에 집중할 방침이다.
제주항공은 우선 중국 노선 확대에 주력키로 했다. 기존 인천~칭다오 정기노선에 이어 최근 2개월 동안 중국 4개 도시에 부정기 운항을 시작한 제주항공은 1분기 중으로 3~4개 도시에 부정기 노선을 추가할 계획이다.
일본과 동남아시아 지역에도 2~3개 도시에 정기노선 개설을 준비하고 있다. 제주항공은 이를 위해 올해는 상·하반기 각각 1대씩의 항공기를 도입할 예정이다.
지난해 국내선과 국제선을 합해 모두 382만9000여명을 수송한 제주항공은 올해 수송 목표를 495만여명으로 세웠다.
이 외에도 예약발권 시스템 등 IT 시스템 구축은 물론 브랜드 가치 강화, 충성고객 확보 등을 위해 마케팅 활동에도 초점을 맞춰 나갈 방침이다.
제주항공 관계자는 “세계적인 불황에 환율과 국제유가 등 불확실한 외부변수에 효과적으로 극복하기 위해 올해 목표한 영업실적 달성 뿐 아니라 향후 시장을 선도할 수 있는 미래전략을 세우는데 초점을 맞출 것”이라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