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심, 라면시장 점유율 60%대 회복

농심이 지난해 라면시장 점유율 60%대를 회복했다.

농심은 25일 AC닐슨의 시장조사 결과 지난해 12월 라면 시장에서 69.0%의 점유율을 기록, 1위를 지켰다고 밝혔다.

농심은 2011년 시장 점유율 50%대에서 지난해 1월부터는 줄곧 점유율 60%대를 유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라면 시장 2위 싸움은 치열했다.

오뚜기는 지난해 10월 12.2%의 점유율로 삼양식품(12.0%)을 따돌리며 10년만에 2위에 올랐고, 지난달에도 12.6%로 삼양을 0.7%포인트 앞섰다.

농심은 지난해 라면 시장은 하얀국물 시대가 지고 전통적인 빨간국물 라면이 부활한 것이 특징이라고 설명했다.

연말에는 △짜파게티 △오징어 짬뽕 등 별미라면 매출이 늘었다.

지난해 1월 제품별 매출 순위는 △신라면(농심) △안성탕면(농심) △나가사끼 짬뽕(삼양) △너구리(농심) △짜파게티(농심) 등 순이었다.

지난달 12월에는 1~2위는 같고 짜파게티가 3위다. 삼양라면(삼양), 너구리(농심) 등이 뒤를 이었다.

농심 관계자는 “올해는 기존 라면과는 다른 새로운 형태의 건면 라면 출시를 앞두고 있고 새로운 타입의 용기면 신제품도 개발 중”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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