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백화점 첫 세일 매출 작년비해 줄어

백화점들의 올 첫 정기세일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감소했다.

백화점 관계자들은 “식품매출은 설 영향으로 예년만큼 회복하겠지만 다른 부문은 작년에 비해 매출이 감소했다”고 말했다.

롯데백화점은 신년세일을 시작한 지난 4일부터 15일까지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감소했다. 전점 기준으로는 4.2%가 줄었고, 기존점은 6.5% 감소했다.

상품군을 보면 여성의류가 1.4% 감소했고 남성의류(아웃도어·스포츠 등 포함)는 1.3% 줄었다. 해외패션(-1.0%), 잡화(-7.4%), 식품(-43%)도 역신장했다. 생활가전 매출만 3.2% 늘었다.

현대백화점도 같은 기간 매출이 전점 기준 0.2%, 기존점 기준 3.9% 각각 줄었다. 가정용품(11.3%), 일반스포츠(10.2%), 영패션(3.8%), 잡화 (1.9%) 매출은 늘어난 반면 식품은 설 행사 기간 차이로 인해 26.5% 감소했다.

신세계백화점은 4일부터 14일까지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전점 기준 2.4%, 기존점 기준 6.1% 각각 줄었다. 가전(39.2%)과 아웃도어(35.4%) 매출은 늘고 남성정장(-12.1%), 화장품(-12.9%), 해외명품(-7.5%) 매출은 줄었다.

백화점 관계자들은 “지난해는 신년세일이 설 선물세트 판매 기간과 겹치면서 백화점 매출이 신장세를 보였다. 올해는 설 연휴가 2월에 시작해 설 특수 효과도 기대할 수 없었다”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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