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게임 해피빈 기부천사 캠페인, 1000만 ‘콩’ 모여

NHN 한게임은 게임을 즐기면서 기부에 참여할 수 있는 ‘2012 한게임 해피빈 기부천사 캠페인’에 약 29만명의 사용자들이 참가해 약 1000만개의 콩을 기부했다고 7일 밝혔다.

NHN은 지난 2006년 업계 최초로 게임을 즐기면서 기부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한게임 내에 ‘한게임 해피빈’을 오픈해 상시 기부할 수 있도록 지원 중이다. 매해 연말에는 ‘한게임 해피빈 기부천사 캠페인’을 통해 게임을 통한 온라인 나눔의 장을 마련해 왔다.

지난달 3일부터 28일까지 실시된 ‘한게임 해피빈 기부천사 캠페인’은 사용자들이 한게임 내 15여 종의 게임을 플레이하거나 콩 배너를 클릭하여 얻은 ‘콩’을 기부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NHN은 총 1000만 개의 콩으로 모인 5000만원의 기부금을 사회 공익단체에 전달하고 건전한 청소년 문화를 위한 음악 밴드, 장애청소년 동아리, 문화 예술단 등의 운영 및 생활 속 문화 콘텐츠 진흥을 위한 청각 장애인 UCC 제작, 이주민 독립 영화 제작, 마을 오케스트라 운영 등 문화 진흥 사업을 지원해 나갈 예정이다.

NHN은 “한게임 해피빈 캠페인의 가장 큰 의미는 게임을 즐기면서 작은 나눔을 실천할 수 있도록 지원하여 재미 이상의 가치를 경험하게 하는 것”이라며 “앞으로도 한게임 해피빈 캠페인을 통해 기부에 대한 거리감을 없애고, 자연스러운 기부 문화가 형성될 수 있도록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대표이사
최수연
이사구성
이사 7명 / 사외이사 4명
최근 공시
[2025.12.16] 유상증자결정(종속회사의주요경영사항)
[2025.12.16] 금전대여결정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
뉴스발전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