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뉴스스탠드' 서비스 본격 가동

NHN 네이버가 기존 '뉴스캐스트'서비스를 개편한 새로운 뉴스서비스 '뉴스스탠드'를 선보였다. 이미 NHN은 지난 10월 언론사들과의 간담회를 통해 뉴스스탠드를 공개하고 서비스를 위한 준비를 계속해왔다.

뉴스스탠드는 사용자가 직접 선호하는 매체를 선택해 뉴스를 볼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와이드뷰어'창을 도입해 상위 기사를 편하게 볼 수 있고 언론사에게 부여된 기사 및 이미지 배치 등의 편집권은 그대로 보장됐다.

NHN측은 "소위 낚시성 제목과 기사를 통한 무차별한 클릭수 증가를 막고 이를 통해 뉴스의 공정성과 신뢰성을 보장할 수 있을 것"이라며 뉴스스탠드 서비스 취지를 설명했다.

한편 NHN은 와이드뷰어 상단에 별도의 배너광고 영역을 확보하고 이를 통한 광고매출을 언론사와 나눌 방침이다. 또 유료 종이신문 PDF를 구입할 수 있는 창구도 동시에 마련했다.

NHN 윤영찬 미디어센터장은 "뉴스스탠드는 언론사의 편집가치를 그대로 반영하고, 기사량도 풍부해져 보다 공정하고, 다채로운 뉴스 정보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뉴스스탠드로의 전면 개편은 MY 뉴스 설정률 등 이용자들의 서비스 적응 상황을 최대한 고려해 시기를 결정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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