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부산 모바일 탑승권 이용실적 1위

에어부산은 지난 11월 1일부터 한국공항공사와 국내항공사들이 공동으로 실시하고 있는 ‘모바일 탑승권 서비스’ 이용실적에서 1위를 차지했다고 13일 밝혔다.

모바일 탑승권 서비스는 에어부산 홈페이지나 모바일 웹사이트를 통해 항공권을 예약·발권한 후 스마트폰으로 모바일 탑승권을 전송받는 것이다. 공항에서 별도의 카운터 수속 없이 출발케이트를 바로 통과, 보안검색을 받고 비행기에 탑승할 수 있다.

11월 한달 간 이 모바일 탑승권 서비스를 이용한 이용객수는 약 8300명으로 집계됐다. 그 중 약 7000명이 에어부산 이용객으로 약 85%의 점유율을 차지했다. 이는 해당 서비스를 시행하는 5개의 항공사 중 1위다.

회사 관계자는 “타사 대비 쉽고 간단한 모바일 탑승권 서비스 이용절차, 국내 저비용항공사 최초로 모바일 웹사이트 구축 등이 주요 요인으로 작용한 것 같다”며 “특히 4단계(여정선택/탑승자정보입력/결제/완료)면 끝나는 예약 절차의 간소화, 홈페이지 내 5개 언어 지원 등이 호응도가 높다”라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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