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백화점, 야외 문화센터 강화

롯데백화점 문화센터는 겨울학기를 맞아‘야외형 수업’을 이전 학기 대비 20% 이상 늘려 승마, 스킨스쿠버 등 차별화된 강좌를 마련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겨울학기 프로그램 중 가장 눈에 띄는 것은 차별화된 스포츠 강좌이다. 우선 ‘프리미엄 승마클럽’이라는 제목의 승마 특별강좌가 준비되어 있다. 승마는 자세 교정 및 집중력 향상 등에 효과가 있어, 최근 고품격 취미활동으로 각광받고 있다. 이 강좌는 양평·분당 등 승마클럽에서 총 8회에 걸쳐 이루어지며, ‘말과 친해지기’부터 시작해 ‘경속보’까지 가능하도록 구성되어 있다.

‘스킨스쿠버 교실’도 마련됐다. 수영을 전혀 할 줄 모르는 사람들도 기초부터 배울 수 있으며 6주 간의 과정을 이수한 후 해양실습을 완료하면 스킨스쿠버 자격증까지 취득할 수 있다.

‘화가와 함께하는 미술관 산책’도 진행된다. 이 강좌는 서양화가 이효임씨의 진행으로 총 5회에 걸쳐 진행된다. 다양한 미술관을 방문해 작품을 감상하고 도보 산책을 즐기다 보면, 고?근대 한국미술과 현대미술에 대한 지식이 자연스레 쌓이게 된다.

서울의 아름다운 길을 걸을 수 있는 ‘트레킹’ 프로그램도 마련했다. ‘서울성곽길’, ‘남태령 옛길’, ‘북한산 둘레길’ 등 아름다운 트레킹 코스 10여개를 선정했다. 각 점별로 트레킹 전문가나 길 연구가와 함께 다양한 이야기를 나누며 ‘서울 여행’을 할 수 있다.

롯데백화점 문화사업담당 홍영준 매니저는 “공간의 제약이 없는 야외형 수업은 보다 차별화되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할 수 있어 참여회원들의 만족도가 높은 편”이라며 “패러글라이딩실습, 경비행기 자격증 취득 등 프리미엄 강좌를 지속적으로 개설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겨울학기 문화센터는 오는 12월 1일부터 내년 2월 26일까지 진행되며 전점 문화센터에서 지난 26일부터 겨울학기 수강신청을 받고 있다.


대표이사
신동빈, 김상현(김 사무엘 상현), 정준호, 강성현
이사구성
이사 11명 / 사외이사 6명
최근 공시
[2025.12.08] 임원ㆍ주요주주특정증권등소유상황보고서
[2025.11.28] 대규모기업집단현황공시[분기별공시(개별회사용)]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
뉴스발전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