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銀, 2012년 상반기 최우수 은행 홈페이지 선정

지원서비스, 고객서비스, 디자인부문에서 최고 점수

신한은행은 금융기관 온라인서비스 평가전문 업체인 블래스트씨앤알(舊 스톡피아)이 발표한 2012년 상반기 최우수 은행 홈페이지(인터넷뱅킹 포함)로 선정됐다고 14일 밝혔다.

블래스트씨앤알(주)이 지난 3개월간 16개 시중은행 및 지방은행의 홈페이지를 평가한 결과, 신한은행이 종합점수 87.45점으로 최고 점수를 받았으며, 국민은행과 우리은행이 각각 85.91점, 83.86점으로 그 뒤를 이었다.

이번 평가는 홈페이지 사용 고객의 입장에서 거래부문, 지원서비스, 상품서비스, 고객서비스, UI디자인 등 총 5개 부문의 평가를 종합한 것이다. 신한은행은 5개 부문 900여개 평가항목 중 3개(지원서비스/고객서비스/UI디자인) 부문에서 최우수(1위) 평가를 받았다. 가래서비스와 상품서비스 부문에서는 국민은행과 우리은행이 각각 최우수 평가를 받았다.

신한은행은 지점 내점 없이도 다양한 금융거래 및 상담이 가능한 사이버 영업조직인 ‘스마트금융센터’를 오픈해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점이 두드러졌던 것으로 평가됐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앞으로도 다양한 고객 요구를 경청하고 적극적으로 금융 트랜드를 선도하여, 더욱 안전하고 편리한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
뉴스발전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