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기(2~7세)는 인격의 기초가 잡히는 시기다. 유아기 때 지능은 어느 시기보다도 가장 빨리 또 많이 발달하게 된다. 0~4세까지는 50%의 지능이, 5~8세까지 39%의 지능이 발달한다.
유아의 뇌는 고성능 녹음기와 같아서 배우는 것마다 그대로 머릿속에 새겨진다. 유아기 때 한번 경험했거나 배운 것은 머릿속에 오래 남게 된다.
이 시기의 아이들은 아직 말을 잘 하지 못하지만 사물의 관계를 이해하고 개념을 형성해 가며 지적 토대를 이루기 시작한다. 어떤 것들을 경험하고 얼마나 새로운 것들을 체험하는지에 따라 아이들의 발달 정도도 차이가 날수 있다.
따라서 유아기의 교육은 신체·언어·사회성·정서 및 인지·창의성 등에서 통합적으로 이뤄져야 한다. 유아기 아동의 이러한 발달 과정에는 부모의 배려와 지혜가 절대적으로 필요하다.
하지만 최근 맞벌이 부부가 늘어나면서 현실적으로 아이들에게 충분한 관심을 쏟지 못 하고 있는 부모들이 많다. 이러한 부모들의 고민을 덜어주고 유학 학습발달을 유연하게 하자는 취지에서 발상의 전환을 통해 만들어진 다양한 학습 콘텐츠들이 있다.
아이를 제대로 키우고 싶은 부모들이라면 스마트 학습지, 놀이학습 등 혁신적인 유아 학습 콘텐츠들을 잘 활용할 필요가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