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린 ‘디스커버리비트 2010’ 통해 공개
와이디온라인은 지난 18일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린 DiscoveryBeat 2010 (이하 디스커버리비트 2010)를 통해 모바일 앱서치게임 ‘엔젤초이스’의 공식적인 소개 행사 자리를 가졌다고 20일 밝혔다.

특히 지난 주 애플 앱스토어 내 공식 등록 어플리케이션이 30만 개를 넘어섰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이에 대한 다양한 토론이 이어진 가운데 어플리케이션에 대한 보다 객관적인 평가와 효과적인 검색을 투자 게임 형식으로 구현한 와이디온라인의 ‘엔젤초이스’가 현지에서 큰 주목을 받았다.
와이디온라인에 따르면 현재 미국 앱스토어 ‘Game’ 카테고리에 등록돼 서비스 중인 ‘엔젤초이스’는 ‘기술력은 있으나 자금이 부족한 신생 벤처기업에 자금을 투자하는 엔젤투자자’에서 따온 ‘엔젤’과 사용자의 선택을 의미하는 ‘초이스’를 합쳐 명명한 게임명이다.
스마트폰 사용자들이 앱스토어에 등록된 다양한 어플리케이션을 실제로 사용해 보고 난 후 자신이 엔젤투자자가 돼 가상의 투자를 통해 해당 어플리케이션의 활용도를 평가하고 인기 순위를 직접 만들어 가는 게임이다.
한편 이날 많은 업계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시연행사를 마련, 미국시장 내 앤젤스초이스에 대한 공식적인 런칭을 알린 와이디온라인은 10월 중 안드로이드 버전도 함께 출시, 본격적인 시장공략에 나설 예정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