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산 배추 품질 불량에 환불요구 잇따라

대형할인마트로는 처음으로 중국산 배추를 들여온 롯데마트에 품질 불량으로 소비자들의 환불이나 교환요구가 이어지고 있다.

11일 롯데마트 서울역점 판매직원에 따르면 중국산배추의 품질불량으로 지난 10일 판매한 배추의 15% 정도 물량에 대해 소비자들이 환불을 요구했다.

서울역점의 경우 지난 10일 285망(1망당 3포기) 중 전량이 판매됐으나 이중 43망 정도에 대해 품질이 좋지 않다는 이유로 소비자들이 환불을 요구했다는 것.

이와 관련 롯데마트 관계자는 “서울역점의 경우 지난 9일 6-7포기의 환불 사례가 있었으나 10일에는 한 건도 없었다.”고 부인했다.

중국산 배추 3만포기를 들여와 판매를 하고 있는 롯데마트의 배추 인기는 조금씩 시들어가고 있다. 지난 9~10일에는 배추를 사려는 고객들이 긴 줄을 서고 마트 측에서 행사를 벌였으나 11일 오전에는 찾는 사람의 발걸음도 뜸해지고 있는 상황이다.

한편 롯데마트측은 중국산 배추의 품질불량으로 소비자들의 환불이 지속되고 있는 가운데서도 이미 3만포기를 들여와 판매했으며 추가로 10만포기를 더 수입하겠다고 지난 10일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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