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화점, 가정의달 특수 '톡톡'

주말과 함께 가정의달을 시작한 백화점들이 선물수요 증가로 특수를 톡톡히 누리고 있다.

4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롯데백화점은 '가정의달' 선물 판촉 행사를 시작한 지난달 30일부터 이달 2일까지 사흘간 매출이 작년에 비해 12.5% 증가했다.

특히 완구 매출이 76.4% 뛰는 등 어린이 선물용 상품의 판매가 늘었다.

어버이날을 앞둔 영향으로 멀티비타민등 건강 관련 상품 매출도 39.8% 늘었고 아웃도어 용품(46.2%) 등 선물로 인기가 있는 제품들의 매출 역시 신장했다.

신세계백화점도 기존 점포를 기준으로 사흘간 매출이 18.3% 상승했다. 아동복이 48.3%, 완구가 27.6% 더 팔리는 등 어린이날 선물이 매출 상승세를 견인했다.

현대백화점 역시 같은 기간 매출이 22.1% 증가했다.

하지만 5월 초 골든위크를 맞아 반짝 특수가 기대됐던 중국과 일본인 관광객 효과는 미미했던 것으로 나타났다.

백화점 관계자는 "원화 가치가 올라서 그런지 외국인 관광객들의 매출이 기대만큼 일어나지 않고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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