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NH스마트뱅킹' 서비스는 먼저 윈도우모바일용 스마트폰에서 이용 가능하며 5월 14일부터는 아이폰 사용 고객에게도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주요 서비스로는 예금 조회나 이체 서비스, 신용카드 조회 및 부가서비스 등이 있으며 6월에는 예금, 펀드, 외국환, 대출 거래 등 다양한 금융서비스로 확대될 예정이다.
특히 보안성 강화를 위해 기존 인터넷뱅킹에서 사용해온 공인인증서를 그대로 사용하고 입력정보 보호를 위한 스크린 키보드 및 악성코드 방지 프로그램을 적용했다.
모바일용 웹사이트인 'NH모바일웹'은 금융 추천상품, 펀드수익율, 환율 등 각종 금융정보와 영화·공연 무료티켓, 게임, 만화 등 다양한 부가서비스를 제공한다. 'NH모바일웹'은 표준 웹 방식으로 개발되어 아이폰뿐만 아니라 옴니아, 안드로이드 기반의 모든 스마트폰에서 이용이 가능하다.
농협은 이번 'NH스마트뱅킹' 출시와 'NH모바일웹' 오픈을 기념하여 5월 중 대대적인 고객 사은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농협 관계자는 "6월에는 안드로이드 계열의 스마트폰에 대한 서비스도 실시할 계획"이라며 "향후 'NH스마트뱅킹'에서는 ▲가계부, 금융계산기 등 각종 금융서비스 ▲증강현실 기술을 활용한 가까운 영업점 찾기 및 자동화기기 정보 제공 ▲농축산물 상품의 이력조회 서비스 등을 활용할 수 있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