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제1회 스마트 오픈 포럼 개최

솔루션 개발 지원등 상생통한 경쟁력 강화

KT가 오픈 커뮤니티를 통해 같은 영역의 솔루션 업체간 정보교류를 위한 제1회 스마트 오픈 포럼을 열었다.

30일 열린 행사에서 KT는 솔루션 기업에게 네트워크 인프라 및 회사 운영 시스템 제공을 통해 솔루션 기업들은 기술 개발에 집중할 수 있도록 유도할 방침이다.

이를 위해 단계별로 KT 플랫폼과 개발환경 및 업무를 지원하고 경쟁력 강화를 통해 솔루션 적용범위 확대까지도 모색할 계획이다.

이번 포럼은 최종 사용자가 다양하고 경쟁력 있는 솔루션 중 원하는 솔루션 선택권이 선택할 수 있도록 하는 맞춤형 토탈 솔루션서비스 제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또 솔루션 기업간 커뮤니케이션 활성화를 위해 분야별 커뮤니티를 분기별 2회 이상 운영할 예정이다.

솔루션분야 중 성장성이 높은 모바일 오피스 커뮤니티, 기업용 솔루션 커뮤니티, 공간사업 커뮤니티를 구성, 솔루션 기업 사업활성화 및 상생활동등이 조기에 구체화 될 수 있도록 오프라인 모임도 검토 중이다.

이날 오픈 포럼에서 발표를 한 솔루션 업체 브리지텍 이상호 대표는 “KT와 솔루션 기업의 가장 좋은 결합은 솔루션 기업의 국산화된 기술력과 KT의 다양한 고객수용능력과의 결합”이라며 “그러기 위해서는 솔루션 기업은 스스로 생존 할 수 있는 자생력을 키워야 하고, KT는 중소벤처기업이 사업 안정화와 국산화된 기술력을 보유 할 수 있도록 체계적 지원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KT 이상훈 기업고객부문장은 “이번 스마트 오픈 포럼을 활성화 시켜 솔루션 업체 성장 발전을 돕고 이를 통해 KT도 동반 성장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며 “솔루션을 이용하는 최종 고객의 다양한 요구를 충족시킬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대표이사
김영섭
이사구성
이사 10명 / 사외이사 8명
최근 공시
[2025.12.18] 주식등의대량보유상황보고서(약식)
[2025.12.17] 사외이사의선임ㆍ해임또는중도퇴임에관한신고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
뉴스발전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