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솔로지옥5’ 측이 출연자 이성훈의 ‘이명박 외손자설’을 부인했다.
13일 서울 종로구의 한 카페에서는 넷플릭스 ‘솔로지옥5’의 김재원, 박수지, 김정현 PD에 대한 인터뷰가 진행됐다.
이날 김정현 PD는 이성훈의 루머에 대해 “듣고 놀랐다. 닮은 부분이 있어 혹시 사실인지 궁금해 직접 물었다”라며 “사실이 아니라고 했다. 본인도 당황했을 것”이라고 운을 뗐다.
이성훈은 미국 UC버클리 출신으로 구글을 거쳐 뉴욕 증권가에서 퀀트 트레이더로 재직 중인 이력으로 화제가 됐다. 하지만 더욱 이목을 끈 것은 이명박 전 대통령의 외손자 설이었다. 방송 이후 외모와 목소리 등이 닮았다는 이유로 해당 루머가 퍼진 것.
김정현 PD 역시 “너무 닮았고 목소리도 비슷하다는 소리를 듣고 보니 우리도 궁금했다”라며 “미국에 있어 답장이 늦었지만 아니라고 하더라”라고 해명했다.
또한 이성훈의 뛰어난 스펙에 대해 “저희는 철저히 외모 위로 뽑는다. 유독 좋은 스펙이라 도드라져 보인 것 같다”라며 출연자 선정에 스펙보다는 외모를 더 우선시한다고 전했다.
한편 ‘솔로지옥’은 지난 2021년 시즌1을 시작으로 시즌5까지 제작되며 큰 사랑을 받았다. 이번 시즌은 넷플릭스 3주 연속 글로벌 TOP 10 비영어 쇼 부문 2위에 오르는 등 여전한 인기를 자랑했다.
특히 한국을 비롯해 홍콩, 싱가포르, 대만 등에서 1위를 기록했으며 태국, 일본, 인도네시아, 필리핀 등 18개국에서 TOP 10 리스트에 이름을 올리며 역대 최고 성과를 기록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