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보트럭코리아, 대형트럭 ‘블루 라이트’ 서비스 계약 출시

기사 듣기
00:00 / 00:00

▲볼보트럭코리아 (자료제공=볼보트럭코리아)

볼보트럭코리아가 대형트럭 고객의 차량 가동률 향상과 효율적인 유지관리를 위한 ‘블루 라이트 서비스 계약’을 새롭게 선보인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서비스는 중형트럭을 대상으로 운영해 온 ‘블루 라이트’가 고객들로부터 높은 만족도를 얻으면서, 적용 범위를 대형트럭 라인업까지 확대했다. 이를 통해 대형트럭 고객도 보다 체계적인 볼보트럭의 서비스 지원을 받을 수 있게 됐다.

대형트럭 블루 라이트 서비스는 2년 계약으로 총 3년간 서비스를 보장한다. 고객은 장기간의 유지보수 비용을 예측 가능한 수준에서 관리할 수 있으며, 서비스 기간 안정적인 정비 품질을 기반으로 차량 운영 부담을 줄일 수 있다.

서비스 구성은 대형트럭 운행 환경을 고려해 실효성을 높였다. 계약 고객에게는 △기본 점검 서비스 1회 △3년간 유지보수 서비스 총 6회가 제공되며, 이를 통해 차량 컨디션을 선제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디지털 기반 커넥티드 서비스도 포함된다. 계약 고객은 ‘볼보 커넥트’를 1년간 무상으로 제공받아, 서비스센터 기반의 차량 모니터링을 통해 상태를 상시 확인하고 이상 징후를 조기에 파악할 수 있다.

박강석 볼보트럭코리아 대표이사는 “중형트럭에서 검증된 ‘블루 라이트’ 서비스에 대한 높은 고객 만족도를 기반으로, 대형트럭 고객에게까지 확대 제공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볼보트럭은 고객의 실제 운행 환경과 니즈를 반영한 다양한 서비스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볼보트럭코리아는 지난해 최상위 프리미엄 서비스인 ‘골드(Gold) 서비스 계약’을 선보이며 고객 맞춤형 서비스 포트폴리오를 강화했다. 이번 대형트럭 블루 라이트 서비스 출시를 통해 운행 조건별 대응력을 높이고, 서비스 프로그램 고도화를 이어갈 방침이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
뉴스발전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