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영그룹 제공 이미지. (신영)
신영그룹은 계열사인 부동산 종합 서비스 기업 '에스엘플랫폼(SL Platform)'이 부동산 임대운영 및 자산관리 서비스 전반에 대한 'ISO 통합 경영시스템' 1년 차 사후심사를 통과했다고 29일 밝혔다.
에스엘플랫폼은 지난해 1월 'ISO 9001(품질경영)', 'ISO 14001(환경경영)', 'ISO 45001(안전보건경영)' 등 인증을 획득했다. 올해 사후심사를 통과해 부동산 임대운영 및 자산관리 서비스 영역에서 해당 시스템이 안정적으로 운영되고 있다는 것을 입증했다고 신영은 밝혔다.
사후심사는 인증 취득 이후 실제 업무 현장에서 경영 시스템이 지속적으로 이행되고 있는지 점검하는 절차다. 문서 요건이 아닌 실질적인 실행 여부와 전 임직원의 내재화 수준, 지속적인 개선 활동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한다. 특히 이번 사후심사는 인증 체계를 국제 기준으로 전환한 이후 처음 진행된 심사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는 설명이다.
에스엘플랫폼의 ISO 통합 경영시스템은 임대운영, 자산관리, 커뮤니티 운영, 현장 관리 등 전사 핵심 업무 전반에 적용돼 서비스 품질 관리, 환경 리스크 대응, 현장 안전·보건 관리까지 운영 전 과정의 관리 수준을 한 단계 끌어올리는 기반으로 활용되고 있다.
이상무 에스엘플랫폼 대표는 “국제 기준에 부합하는 프로세스와 시스템을 지속적으로 고도화해 임대 운영·자산관리 전 영역에서 안정성과 신뢰를 기반으로 한 지속 가능한 성장을 이어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