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앤컴퍼니그룹 계열사 모델솔루션이 미국 최대 의료기기 전시회에 참가해 글로벌 메드테크 시장 공략에 나선다.
모델솔루션은 2월 3일부터 5일(현지시간)까지 미국 애너하임에서 열리는 ‘Medical Design & Manufacturing West 2026(MD&M West)’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MD&M West는 의료기기 설계·제조·엔지니어링 전반을 아우르는 북미 최대 규모의 전문 전시회다.
모델솔루션은 한국앤컴퍼니그룹 중장기 포트폴리오 ‘스트림(S.T.R.E.A.M)’ 가운데 미래 신기술(Rising Tech)을 담당하는 계열사로, 2017년부터 매년 MD&M West에 참가해 글로벌 의료기기 고객사를 발굴해왔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디자인과 정밀 제조 기술을 결합해 제품 기획부터 개발, 생산, 양산까지 아우르는 ‘의료기기 토탈 하드웨어 솔루션 역량’을 소개한다.
전시 품목은 △진단·분석용 의료기기 △유전자 치료 관련 의료기기 △당뇨병 관리용 의료기기 등이다.
유형민 모델솔루션 대표이사는 “글로벌 의료기기 시장은 설계·엔지니어링 역량과 함께 안정적인 양산과 품질 대응 능력을 동시에 갖춘 제조 파트너에 대한 요구가 점점 높아지고 있다”며 “모델솔루션은 디자인부터 프로토타입, 양산까지 아우르는 통합 제조 솔루션을 기반으로 글로벌 의료기기 고객들의 개발과 생산을 동시에 지원하는 파트너로서 역할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모델솔루션은 ISO 13485 인증과 ISO Class 7 수준의 클린룸 생산라인을 기반으로 의료기기 전문 CDMO 역량을 강화하고 있으며, 유럽 제약사들과 차세대 약물전달 의료기기 공동 개발 등 글로벌 협업도 확대하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