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일 인스타그램 계정 개설…라이브 방송 시간은?

▲뉴진스 前멤버 다니엘, 오늘 인스타 라이브 방송, 11일 인스타그램 계정 개설…오늘(12일) 오후 7시 라이브 방송 (뉴시스)

▲그룹 뉴진스. 뉴진스 前멤버 다니엘, 오늘 인스타 라이브 방송, 11일 인스타그램 계정 개설…오늘(12일) 오후 7시 라이브 방송 (사진제공=어도어)
그룹 뉴진스에서 퇴출된 다니엘이 처음으로 팬들 앞에 직접 입장을 밝힌다.
다니엘의 대리인인 법무법인 화우는 12일 “다니엘이 이날 오후 7시 개인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라이브 메시지(Live Message)’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라이브는 유튜브와 인스타그램을 통해 실시간 송출되며 오랜 시간 지지해 준 국내외 팬들에게 직접 안부와 감사 인사를 전하는 자리다. 다니엘 측은 “이번 라이브는 팬들과의 순수한 소통을 위한 것이며 소송과는 무관하다”고 설명했다.
같은 날 다니엘은 새 인스타그램 계정에 "for those who waited 12 Jan. 7pm"이라고 쓰인 이미지 한 장을 공개했다. 다니엘은 11일 인스타그램 계정을 개설했다.
한편 어도어는 지난달 다니엘에게 전속계약 해지를 통보했다. 어도어는 “뉴진스 멤버로서 함께하기 어렵다고 판단했다”며, 다니엘에 대해 위약벌 및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또한 이번 분쟁과 관련해 다니엘 가족 1인과 민희진 전 대표에 대해서도 법적 책임을 묻겠다는 입장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