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투자증권은 퇴직연금 투자자산의 다변화와 수익률 제고를 위해 퇴직연금 전용 주가연계증권(ELS)인 ‘N2 퇴직연금 ELS’를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ELS는 개별 주식 또는 주가지수의 움직임에 따라 사전에 설정된 수익구조로 손익이 결정되는 금융상품이다. 조건에 충족하지 못하면 손실이 발생할 수 있으나, N2 퇴직연금 ELS는 원금부분지급형 구조로 최대 손실률을 일정수준으로 제한해 안정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N2 퇴직연금 ELS는 10만 원 단위로 청약이 가능해 소액 투자도 가능하다. 일반계좌와 달리 퇴직연금계좌에서 ELS 투자 시 인출시점까지 과세이연, 손익상계, 분리과세 효과도 누릴 수 있다. NH투자증권은 N2 퇴직연금 ELS 출시를 기념해 이벤트도 진행한다.
N2 퇴직연금 ELS 출시 기념 이벤트도 내년 2월 28일까지 진행한다. 이벤트 신청 고객을 대상으로 N2 퇴직연금 ELS 청약 배정 금액을 합산해 △10만 원 이상 100만 원 미만, 스타벅스 커피교환권 1매 △100만 원 이상, 스타벅스 1만 원 상품권을 제공한다.
NH투자증권은 퇴직연금 수익률 제고에 대한 고객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업계 최고의 상품 라인업을 갖추고 적립식ETF 서비스, 로보어드바이저 일임서비스 등 차별화된 투자 솔루션 제공을 통해 장기 분산투자를 지원하고 있다. NH투자증권 관계자는 “앞으로도 퇴직연금 가입자가 더 많은 투자기회를 갖을 수 있도록 다양한 상품과 솔루션 제공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