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심리 8년 만에 최고... '관세협상 타결 영향' [포토로그]


▲소비자들의 경제 심리가 8년 만에 가장 높은 수준으로 회복했다. 한국은행이 25일 발표한 '11월 소비자동향조사' 결과에 따르면 11월 소비자심리지수(CCSI)는 112.4로 10월보다 2.6포인트 상승했다. 이는 2017년 11월(113.9) 이후 8년 만에 가장 높은 수준이다. CCSI는 현재생활형편, 생활형편전망, 가계수입전망, 소비지출전망, 현재경기판단, 향후경기전망 등 6개 지수를 종합해 산출한다. 지수가 100을 넘으면 장기평균과 비교해 소비 심리가 낙관적이라는 의미다. 이날 서울 시내의 한 대형마트에서 시민들이 장을 보고 있다. 조현호 기자 hyunho@
▲소비자들의 경제 심리가 8년 만에 가장 높은 수준으로 회복했다. 한국은행이 25일 발표한 '11월 소비자동향조사' 결과에 따르면 11월 소비자심리지수(CCSI)는 112.4로 10월보다 2.6포인트 상승했다. 이는 2017년 11월(113.9) 이후 8년 만에 가장 높은 수준이다. CCSI는 현재생활형편, 생활형편전망, 가계수입전망, 소비지출전망, 현재경기판단, 향후경기전망 등 6개 지수를 종합해 산출한다. 지수가 100을 넘으면 장기평균과 비교해 소비 심리가 낙관적이라는 의미다. 이날 서울 시내의 한 대형마트에서 시민들이 장을 보고 있다. 조현호 기자 hyunho@
▲소비자들의 경제 심리가 8년 만에 가장 높은 수준으로 회복했다. 한국은행이 25일 발표한 '11월 소비자동향조사' 결과에 따르면 11월 소비자심리지수(CCSI)는 112.4로 10월보다 2.6포인트 상승했다. 이는 2017년 11월(113.9) 이후 8년 만에 가장 높은 수준이다. CCSI는 현재생활형편, 생활형편전망, 가계수입전망, 소비지출전망, 현재경기판단, 향후경기전망 등 6개 지수를 종합해 산출한다. 지수가 100을 넘으면 장기평균과 비교해 소비 심리가 낙관적이라는 의미다. 이날 서울 시내의 한 대형마트에서 시민들이 장을 보고 있다. 조현호 기자 hyunho@
▲소비자들의 경제 심리가 8년 만에 가장 높은 수준으로 회복했다. 한국은행이 25일 발표한 '11월 소비자동향조사' 결과에 따르면 11월 소비자심리지수(CCSI)는 112.4로 10월보다 2.6포인트 상승했다. 이는 2017년 11월(113.9) 이후 8년 만에 가장 높은 수준이다. CCSI는 현재생활형편, 생활형편전망, 가계수입전망, 소비지출전망, 현재경기판단, 향후경기전망 등 6개 지수를 종합해 산출한다. 지수가 100을 넘으면 장기평균과 비교해 소비 심리가 낙관적이라는 의미다. 이날 서울 시내의 한 대형마트에서 시민들이 장을 보고 있다. 조현호 기자 hyunho@
▲소비자들의 경제 심리가 8년 만에 가장 높은 수준으로 회복했다. 한국은행이 25일 발표한 '11월 소비자동향조사' 결과에 따르면 11월 소비자심리지수(CCSI)는 112.4로 10월보다 2.6포인트 상승했다. 이는 2017년 11월(113.9) 이후 8년 만에 가장 높은 수준이다. CCSI는 현재생활형편, 생활형편전망, 가계수입전망, 소비지출전망, 현재경기판단, 향후경기전망 등 6개 지수를 종합해 산출한다. 지수가 100을 넘으면 장기평균과 비교해 소비 심리가 낙관적이라는 의미다. 이날 서울 시내의 한 대형마트에서 시민들이 장을 보고 있다. 조현호 기자 hyunho@
▲소비자들의 경제 심리가 8년 만에 가장 높은 수준으로 회복했다. 한국은행이 25일 발표한 '11월 소비자동향조사' 결과에 따르면 11월 소비자심리지수(CCSI)는 112.4로 10월보다 2.6포인트 상승했다. 이는 2017년 11월(113.9) 이후 8년 만에 가장 높은 수준이다. CCSI는 현재생활형편, 생활형편전망, 가계수입전망, 소비지출전망, 현재경기판단, 향후경기전망 등 6개 지수를 종합해 산출한다. 지수가 100을 넘으면 장기평균과 비교해 소비 심리가 낙관적이라는 의미다. 이날 서울 시내의 한 대형마트에서 시민들이 장을 보고 있다. 조현호 기자 hyunho@
▲소비자들의 경제 심리가 8년 만에 가장 높은 수준으로 회복했다. 한국은행이 25일 발표한 '11월 소비자동향조사' 결과에 따르면 11월 소비자심리지수(CCSI)는 112.4로 10월보다 2.6포인트 상승했다. 이는 2017년 11월(113.9) 이후 8년 만에 가장 높은 수준이다. CCSI는 현재생활형편, 생활형편전망, 가계수입전망, 소비지출전망, 현재경기판단, 향후경기전망 등 6개 지수를 종합해 산출한다. 지수가 100을 넘으면 장기평균과 비교해 소비 심리가 낙관적이라는 의미다. 이날 서울 시내의 한 대형마트에서 시민들이 장을 보고 있다. 조현호 기자 hyunho@
▲소비자들의 경제 심리가 8년 만에 가장 높은 수준으로 회복했다. 한국은행이 25일 발표한 '11월 소비자동향조사' 결과에 따르면 11월 소비자심리지수(CCSI)는 112.4로 10월보다 2.6포인트 상승했다. 이는 2017년 11월(113.9) 이후 8년 만에 가장 높은 수준이다. CCSI는 현재생활형편, 생활형편전망, 가계수입전망, 소비지출전망, 현재경기판단, 향후경기전망 등 6개 지수를 종합해 산출한다. 지수가 100을 넘으면 장기평균과 비교해 소비 심리가 낙관적이라는 의미다. 이날 서울 시내의 한 대형마트에서 시민들이 장을 보고 있다. 조현호 기자 hyunho@

소비자들의 경제 심리가 8년 만에 가장 높은 수준으로 회복했다. 한국은행이 25일 발표한 '11월 소비자동향조사' 결과에 따르면 11월 소비자심리지수(CCSI)는 112.4로 10월보다 2.6포인트 상승했다. 이는 2017년 11월(113.9) 이후 8년 만에 가장 높은 수준이다. CCSI는 현재생활형편, 생활형편전망, 가계수입전망, 소비지출전망, 현재경기판단, 향후경기전망 등 6개 지수를 종합해 산출한다. 지수가 100을 넘으면 장기평균과 비교해 소비 심리가 낙관적이라는 의미다. 이날 서울 시내의 한 대형마트에서 시민들이 장을 보고 있다. 조현호 기자 hyunh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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