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거형 오피스텔 '푸르지오 스타셀라49', 아파트 대체 주거 단지로 주목

- 아파트 규제 강화 이후 비규제 상품인 오피스텔로 수요 이동 가속화

- 스타필드 청라·아산청라병원 등 개발호재 결집한 ‘新청라 리치존’ 중심 입지 주목

▲'푸르지오 스타셀라49' 조감도

10·15 부동산 대책 이후 주거형 오피스텔이 아파트를 대체할 새로운 주거 대안지로 급부상하고 있다.

오피스텔은 청약과 대출 규제가 대폭 강화된 아파트 시장과 달리 상대적으로 규제 영향이 적어 실수요자와 투자자 모두의 관심이 쏠리고 있기 때문이다. 오피스텔은 아파트보다 진입장벽이 낮고 건축법상 ‘준주택’으로 분류돼 청약통장·자금조달계획서·실거주 의무 등 대부분의 규제를 피한다. 여기에 대출이 비교적 자유로워 초기 자금 부담이 적다는 점도 수요 증가의 요인으로 작용하고 있다.

실제로 10·15 부동산 대책 이후 수도권에서는 오피스텔 매수세가 뚜렷하게 증가하고 있다.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공개시스템에 따르면, 10·15 대책 시행일인 지난달 16일부터 31일까지 이뤄진 수도권 오피스텔 거래는 총 1409건으로 집계됐다. 이는 직전 보름(10월 1~15일) 동안 거래된 711건의 두 배에 달하는 수준으로, 대책 이후 규제의 영향을 받지 않는 오피스텔 시장으로 수요가 빠르게 이동한 결과로 풀이된다.

최근 시장에서는 전용면적이 넓은 주거형 오피스텔이 두드러진 인기를 얻고 있다. 아파트 수준의 설계와 커뮤니티 시설을 갖추며 실거주 중심의 수요가 늘면서 주거 대체 상품으로 자리매김한 것이다.

청라국제도시 내 위치한 A공인중개사 대표는 “10.15 대책 이후 실수요자의 반응이 확연히 달라졌다”라며, “아파트 진입 장벽이 높아지면서 상대적으로 규제가 적고 초기 자금 부담이 낮은 주거형 오피스텔을 찾는 문의가 눈에 띄게 늘고 있다”라고 말했다.

이에 대우건설이 인천 청라국제도시 C18블록에 공급하는 ‘푸르지오 스타셀라49’도 주거 대안지로서 수요자의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단지는 생활, 교통, 자연, 개발호재가 모두 결집한 ‘新청라 리치존’ 핵심 입지에 들어서 높은 미래가치까지 기대된다.

단지 바로 앞에 들어서는 '스타필드 청라’는 2027년 말 준공을 목표로 공사 중이며 지하 3층~지상 6층 규모에 2만석 이상 규모의 프로야구 돔구장, 쇼핑몰, 호텔, 공연장, 수영장, 전시공간 등이 조성될 예정이다.

이 외에도 약 800병상 규모의 서울아산청라병원, 하나금융그룹 본사 이전이 예정된 하나금융타운 등 굵직한 개발사업이 이어지며 안정적인 수요 기반과 자산가치 상승이 기대된다.

여기에 아시아 최대 규모의 코스트코 청라, 베어즈베스트청라GC, 공촌유수지체육시설, 정서진 광장, 달튼 외국인학교 등 다양한 생활 인프라가 인접해 있어 주거 환경의 완성도를 한층 높였다.

교통여건도 우수하다. 단지 인근에는 공항철도 청라국제도시역이 위치하며 수도권제2순환고속도로와 인천국제공항고속도로를 통해 서울 및 수도권 주요 지역으로의 접근이 편리하다. 청라국제도시역은 7호선 연장선(2027년 개통 예정)이 공사 중이며 공항철도와 서울지하철 9호선 직결 계획으로 여의도·강남 등 서울 주요 업무지구 접근성이 크게 향상될 전망이다. 또한, 제3연륙교가 올해 말 개통 예정으로, 청라국제도시와 영종국제도시 간 이동 시간이 대폭 단축될 예정이다.

더불어 경인고속도로 지하화 사업이 지난 1월 예비타당성조사를 통과하면서 교통 여건은 더욱 개선될 것으로 보인다. 인천 서구 청라동에서 서울 양천구 신월동을 잇는 15.3㎞ 구간을 지하화하는 사업으로, 국토부는 완공 시 청라~여의도 간 이동 시간이 40분에서 23분으로 단축될 것으로 내다봤다.

‘푸르지오 스타셀라49’는 상품성에서도 차별화된다. 서해와 베어즈베스트청라 GC의 페어웨이 등 오션뷰·필드뷰·시티뷰를 모두 아우르는 우수한 조망권(일부 호실)을 확보했으며 거실 2면 개방형 설계로 채광과 개방감을 극대화했다. 실내에서도 탁 트인 외부 풍경을 즐길 수 있도록 설계돼 쾌적한 주거환경을 제공한다.

단지는 남향 위주 배치로 일조량이 풍부하고 호실당 1.9대의 넉넉한 주차 공간과 호실별 지하 창고가 제공된다. 최근 고급 주거시설에서 선호도가 높은 조식 서비스를 비롯해 고품격 커뮤니티 시설과 고급 마감재도 적용될 예정이며 현관 창고, 넓은 드레스룸, 팬트리, 카운터형 세면대가 전 타입에 적용돼 공간 활용도를 높였다.

‘푸르지오 스타셀라49’는 지하 5층~지상 49층, 2개 동, 총 522실 규모로 구성되며, 전용면적별로는 △114㎡ 174실 △118㎡ 174실 △119㎡ 174실이다.

현재 미계약분에 한해 선착순 동·호 지정 계약을 진행 중이며 계약 조건은 계약금 5%, 중도금 60%, 잔금 35%이며 계약금 1차 500만 원 정액제를 시행한다. 중도금 무이자 혜택도 적용해 자금 부담을 낮췄다.

분양사업장(오피스텔 전시관)은 인천광역시 서구 청라동 일원에 있고 입주 예정 시기는 2027년 12월이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
뉴스발전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