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즈, 구로구 일자리 창출 우수기업으로 선정

(컴즈 제공)

SW QA/테스트 기업 컴즈(대표이사 김지형)가 2025년 구로구 '일자리 창출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

‘일자리 창출 우수기업’은 ▲고용 증가 인원 및 고용 증가율, ▲청년 채용 비율, ▲급여 및 복리후생 등 근로조건, ▲고용환경 개선 노력, ▲사회공헌 활동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지역 내 고용 창출에 이바지한 기업을 선정하는 제도다.

컴즈는 2019년 첫 선정 이후 2년마다 자격을 유지하며 지속해서 지역 내 양질의 일자리 창출에 이바지해오고 있다. 특히 최근 몇 년간 청년층과 경력직 중심의 SW QA 전문인력 채용 확대, 직원 역량 강화 교육 프로그램 운영, 근무 환경 개선 등을 통해 안정적인 일자리 생태계 조성에 앞장서고 있다.

창립 11주년을 맞은 컴즈는 2025년 기준 임직원 수 300명 이상으로 확대하며 외형 성장과 내실 강화를 동시에 추진하고 있으며 자체 개발한 AI 기반 테스트 서비스 ‘COMES+AI’를 도입해 테스트 자동화, 품질 지표 고도화, 테스트 기간 단축 등 서비스 품질 혁신을 실현하고 있다.

김지형 대표이사는 “SW 테스트 엔지니어는 AI 시대에서도 살아남을 수 있는 일자리 중 하나다. 컴즈는 각 고객사에 최적화된 테스트 서비스를 제공함을 통해 AI 시대에서도 살아남을 수 있는 일자리를 확대하고 자체 개발한 COMES+AI를 통해 복잡도가 높고 많은 시간이 소요되는 테스트 업무를 최적화함을 통해 일자리 환경을 개선하는 데 앞장서겠다”라고 밝혔다.

이어 "기업은 앞으로도 AI 기술 고도화와 고용 확대를 통한 사회적 가치 실현을 목표로, QA 테스트 분야의 리더로서 시장 선도를 이어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컴즈는 이번 인증을 통해 중소기업 육성기금 및 시중은행 특별자금 지원 우대, 지방세 세무조사 유예, 해외시장개척단·수출상담회 선정 우대 등 다양한 구로구 인증 기업 혜택을 받게 된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
뉴스발전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