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영화 ‘케이팝 데몬 헌터스’(K-Pop Demon Hunters·케데헌)의 오리지널사운드트랙(OST) ‘골든’(Golden) 이 영국 오피셜 싱글 차트 ‘톱 100’에서 순위를 끌어올리며 17주 연속 이름을 올렸다.
17일(현지시간) 영국 오피셜 차트에 따르면 ‘골든’은 전주보다 두 계단 상승한 3위를 기록했다. 지난 6월 하순 93위로 처음 진입한 이후, 지난달까지 통산 8주간 1위를 차지했다가 하락세를 보였으나 이번 주 다시 상위권으로 반등했다.
‘골든’은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케이팝 데몬 헌터스’의 가상 걸그룹 ‘헌트릭스’(Huntress)가 부른 곡으로, 팝스타 테일러 스위프트의 신보가 각종 차트를 장악한 상황에서도 최상위권을 유지하고 있다.
같은 작품의 다른 OST들도 꾸준한 성적을 보인다. ‘유어 아이돌’(Your Idol)은 한 계단 내려간 10위, ‘하우 잇츠 던’(How It’s Done)은 12위로 재진입했다. 트와이스가 부른 ‘테이크 다운’(Takedown)은 93위로 여섯 계단 하락했다. 이로써 ‘케이팝 데몬 헌터스’ 수록곡 4곡이 동시에 오피셜 차트 톱100에 포함됐다.

이날 공개된 최신 차트에서는 블랙핑크 지수(JISOO) 의 신곡 ‘아이즈 클로즈드’(Eyes Closed) 가 37위로 새롭게 진입했다. 이 곡은 영국 그룹 원디렉션 출신 가수 제인(Zayn) 과의 협업곡으로 지수의 영국 오피셜 차트 최고 순위 기록이다.
또 하이브와 게펜 레코드의 글로벌 걸그룹 캣츠아이(KATSEYE) 의 ‘가브리엘라’(Gabriela)는 한 계단 상승한 38위, 블랙핑크 멤버 로제(ROSÉ) 의 히트곡 ‘아파트’(APT.)는 세 계단 하락한 67위를 기록했다. 로제의 ‘아파트’는 발매 1주년을 맞은 주차에도 52주 연속 차트 진입을 이어갔다.
한편, 팝스타 테일러 스위프트 의 정규 12집 ‘더 라이프 오브 어 쇼걸’(The Life of a Showgirl) 은 이번 주에도 오피셜 앨범차트 1위를 지켰다. 앨범의 오프닝 트랙 ‘더 페이트 오브 오필리아’(The Fate of Ophelia) 역시 2주 연속 싱글 차트 1위에 올랐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