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 ‘AiSAC(아이작)’, 공공혁신서비스 이노스타 인증 획득으로 혁신성 입증

(한국경영인증원 제공)

한국경영인증원(KMR)은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의 AI 기반 광고창작 지원서비스인 AiSAC(이하 ‘아이작’)이 올해 공공혁신서비스 이노스타 인증을 취득했다고 밝혔다.

공공혁신서비스 이노스타 인증은 국민혁신평가와 전문가평가를 거쳐 국민의 삶의 질 향상과 공공가치 실현에 이바지하는 혁신적인 공공서비스에 부여된다. 평가 항목은 ▲창의성 ▲효과성·국민체감도 ▲이용 편의성·접근성 ▲종합만족도 등으로 구성되며 공공서비스의 혁신성과 창의성을 입증하고 대국민 인지도를 높이는 데 목적이 있다.

올해 이노스타 인증을 획득한 아이작은 AI 기술을 활용해 광고 제작에 필요한 서비스를 종합적으로 제공하는 국내 최초의 광고 창작 지원 시스템이다. 서비스는 ▲광고영상 아카이브 ▲트렌드 분석 ▲광고 카피 제작 ▲스토리보드 제작 등 총 4개 메뉴로 구성된다.

광고영상 아카이브에서는 영상 속 인물·사물·감정을 분석해 원하는 키워드를 입력하면 다양한 광고 참고 영상을 제공하는 기능으로, 광고 레퍼런스를 찾는 데 유용하다.

네이버, 구글,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주요 소셜·미디어 플랫폼의 데이터를 수집·분석해 최신 광고 트렌드를 시각화하며 연관 키워드 및 검색량 인사이트, 성별·연령별 검색 트렌드 등도 함께 제공한다.

상품명과 키워드를 입력하면 AI가 맞춤형 카피를 생성한다. 특히 ‘아이작 N카피’를 통해 카피 유형과 톤앤매너를 선택해 원하는 스타일의 광고 문구를 제작할 수 있다.

이렇게 생성한 카피는 스토리보드 제작에 활용할 수 있다. 스토리보드에서 상품명과 키워드에 따라 AI가 광고영상의 스토리라인을 자동으로 작성하고 장면별 이미지를 생성해 제작 효율성을 높인다.

한국경영인증원 관계자는 “아이작은 AI 기술을 활용해 소상공인부터 일반 국민까지 누구나 손쉽게 활용할 수 있는 혁신적인 광고 창작 지원 서비스”라며, “앞으로도 국민이 일상 속에서 체감할 수 있는 혁신적인 공공서비스를 지속해서 발굴·확산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
뉴스발전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