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윤종하 MBK파트너스 부회장이 23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국민의힘 롯데카드 개인정보 유출사태, 피해자 보호 방안 및 재발 방지 대책 간담회에서 물을 마고 있다. 오른쪽은 조좌진 롯데카드 대표이사. 고이란 기자 photoeran@
조좌진 롯데카드 사장은 최근 발생한 해킹 사고와 관련해 피해 입증의 책임이 사측에 있다고 분명히 했다. 조 사장은 "소비자는 입증 책임이 전혀 없다"고 밝혔다.
조 사장은 23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국민의힘 롯데카드 해킹 사고 관련 간담회가 끝난 뒤 기자들과 만나 이 같이 밝혔다.
그는 '유출된 정보가 부정 사용 돼 2차 피해가 발생했는지 소비자가 파악해야 하느냐'는 질문에 "그렇지 않다. 저희(롯데카드)가 한다"고 답했다.
조 사장은 "(유출된 자신의 개인정보가) 부정 사용 됐다고 피해 고객이 롯데카드에 접수를 하면 저희들이 (사실관계를) 파악할 것"이라며 "소비자에게는 입증 책임이 전혀 없다"고 못박았다.
해지 고객에 대한 별도 보상안이 발표될지 여부에 대해서는 "추가적으로 고민을 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