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 첫 하이엔드 단지, '두산위브더제니스 구미' 주목

-구미 ‘첫’ 하이엔드 단지 ‘두산위브더제니스’, 지역 부동산 새 기준 제시

-다른 지역 성공 사례 잇는 완성도 높은 설계·입지… 미래 가치 기대감 상승

▲ ‘두산위브더제니스 구미’ 투시도

구미 지역에 최초로 선보이는 하이엔드 아파트 브랜드 ‘두산위브더제니스 구미’가 구미 및 인근 지역 부동산 시장에서 큰 관심을 받고 있다. 기존 다른 지역에서 인정받은 위브더제니스 하이엔드 단지인 만큼, 그 위상을 입증한 성공 사례들을 바탕으로 구미에서도 프리미엄 주거 문화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할 것으로 기대된다.

통상적으로 하이엔드 아파트는 설계와 마감재, 커뮤니티 시설 등에서 차별화된 고급화 전략을 통해 주거 만족도를 극대화하는 것이 특징이다. 더불어 높은 희소성과 독점적 가치를 지니며 소수만이 선점할 수 있는 특별함으로 여겨지기도 한다.

하이엔드 단지는 단순히 비싼 집을 넘어선다. 입주민의 프라이버시와 라이프스타일을 최우선으로 고려한 맞춤형 컨시어지 서비스 및 커뮤니티 시설, 철저한 보안 시스템, 그리고 고품격 조경과 예술 작품이 어우러진 공간은 럭셔리 주거 경험을 완성하는 핵심 요소다. 이는 단순히 ‘좋은 집’이 아닌 품격 있는 ‘삶의 공간’을 제공하며 시간이 지날수록 그 가치가 더욱 높아지는 자산으로 평가받는다.

두산건설의 고급 주거브랜드 위브더제니스의 경우 이러한 차별화된 고급화 전략을 통해 각 지역을 대표하는 대장주로 자리매김해왔다. 예로, 2011년 부산 해운대 마린시티에 들어선 ‘해운대 두산위브더제니스’는 당시 지역 최고층 아파트로 압도적인 스카이라인을 형성하며 부산 고급 주거의 새 지평을 열었다.

대구 수성구 범어동에 위치한 ‘범어동 두산위브더제니스’는 수성구 지역을 대표하는 고급 주상복합 단지이자 범어역을 품은 상징성을 통해 뛰어난 주거 만족도를 제공하며 대구 하이엔드 주거 문화의 수준을 한 단계 끌어올렸다는 평가를 받는다.

이러한 위브더제니스 브랜드는 그 위상을 굳건히 하고 있다. 부동산R114와 턴어라운드가 지난달 8월에 실시한 ‘아파트 브랜드 경쟁력 진단 조사’에서 인지도가 높은 하이엔드 아파트 2위를 기록하며 이를 증명했다. 특히, 비수도권 시장에서는 1위에 등극했는데, 이는 주요 지역 거점 도시에 랜드마크 단지를 성공적으로 선보이며 인지도를 높인 브랜드만의 차별화된 전략에서 비롯된 것으로 풀이된다.

부동산 업계 관계자는 “두산위브더제니스 브랜드는 이미 해운대와 대구 수성구 범어동 등 주요 도시에서 랜드마크로서 하이엔드 주거 문화를 선도해온 대표 브랜드”라며, “두산위브더제니스 구미는 구미 지역에 첫선을 보이는 하이엔드 단지라는 상징성과 희소성을 모두 갖춰 구미 부동산 시장의 새로운 기준점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단지는 지하 3층~지상 최고 39층, 9개 동, 총 1,372가구 대단지 규모로 조성된다. 이중 △전용면적 59㎡ 26가구 △전용면적 74㎡ A 8가구 △전용면적 74㎡ B 4가구 △전용면적 84㎡ A 184가구 △전용면적 84㎡ B 113가구 △전용면적 108㎡ 64가구 △전용면적 152㎡ P 4가구 총 403가구를 일반에 분양한다.

이곳은 구미 첫 하이엔드 단지로 공급되는 만큼 브랜드의 상징성을 전면에 반영했다. 단지는 랜드마크형 옥탑 구조물과 커튼월룩 디자인, 제니스만의 브랜드 시그니처 패턴이 건물 외벽과 문주 등에 다양하게 적용되어 외관 고급화를 극대화한다. 이를 통해 하이엔드 단지로서 압도적인 존재감을 선보일 예정이다.

단지 배치는 개방감을 최우선으로 설계해 동 간 거리를 넉넉히 확보했으며 채광과 조망, 프라이버시를 동시에 강화했다. 동출입구는 와이드형과 1층 형으로 구성해 개방감과 보행 동선을 개선했다.

스마트홈과 에너지 절감 설비도 강화했다. 각 세대에는 LG ThinQ 기반 스마트홈 시스템이 도입돼 홈 IoT 연동과 원격 제어가 가능하다. 또한, 대형 미러 월패드(유상옵션)와 지문 인식 디지털 도어락, 원패스 시스템, 무인 택배 시스템, 주차 관제·유도, 원격검침 등 보안·관리 시스템을 연계한다. 주차대수는 1,974대로 세대당 약 1.43대의 넉넉한 주차공간을 확보했다.

이에 더해 교육 프리미엄도 탁월한 입지를 자랑한다. 송정초·송정여중이 도보권 내에 있어 안심 통학이 가능하며 광평중·금오고 등 인근 명문 학교와도 가깝다. 특히 구미는 초등학교와 인접한 신축 단지가 희소한 만큼, 학령기 자녀를 둔 학부모들의 관심이 집중될 전망이다. 또한, 구미시립중앙도서관과 학원가 이용도 편리해 자녀 교육 환경이 최적이다.

이곳은 중앙근린공원과 구미시민운동장을 가까이 둔 공원·스포츠 생활권을 형성한다. 단지 주변으로 송정동산 산책로와 녹지축이 이어지며, 저층까지 체감되는 개방감과 쾌적한 보행 환경이 장점이다. 일상 속 휴식과 야외활동을 동시에 누릴 수 있는 도심형 힐링 입지로 평가된다.

‘두산위브더제니스 구미’의 견본주택은 경상북도 구미시 신평동 일원에 마련된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
뉴스발전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