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별공급 ‘춘천 레이크시티 2차 아이파크’, 청약 일정 스타트

-올해 내 집 마련 성공 위해 ‘특별공급’ 적극 활용해 청약 당첨 확률 높여

-희소성 높은 전용면적 144㎡ 선점 절호의 기회… 상품성, 입지여건 모두 빼어나

▲'춘천 레이크시티 2차 아이파크' 조감도

HDC현대산업개발이 강원도 춘천시 삼천동 일원에 조성하는 ‘춘천 레이크시티 2차 아이파크’의 특별공급 청약 접수가 금일 본격 진행된다. 이 단지 이후 올해 춘천 지역의 신규 분양 계획 물량이 전무한 만큼, 새 아파트 입성을 기대하는 수요자의 높은 관심이 예상된다.

‘춘천 레이크시티 2차 아이파크’는 지하 4층~지상 29층, 3개 동, 전용면적 84·144㎡, 총 218가구 규모의 아파트이며 전체 3개 동 가운데 1개 동 전체가 전용면적 144㎡만을 위한 동으로 구성된다.

특히 144㎡에는 이탈리아의 하이엔드 브랜드 ‘에르네스토메다(Ernestomeda)’의 주방가구가 무상으로 적용되는 만큼 대형면적 아파트에서의 삶을 희망했던 수요자이거나 희소성, 상징성에 주안점을 둔 수요자의 관심이 남다를 전망이다.

청약 가점이 낮은 수요자라면 신혼부부, 생애최초 등 추첨제 물량이 포함된 특별공급을 공략하는 것이 효율적이라는 분석이다. 추가로 1순위 청약까지 진행하면 복수 기회를 노릴 수 있어 청약 당첨 가능성을 끌어올릴 수 있다. 단, 특별공급은 1인 1회만 당첨 가능하므로 신중한 전략 선택이 필요하다.

특별공급 이후로 2일에는 1순위 청약 접수, 3일은 2순위 청약 접수를 진행한다. 당첨자는 10일에 발표하며 정당 계약은 이달 22일부터 24일까지 3일간 진행된다.

‘춘천 레이크시티 2차 아이파크’는 계약금 10%, 중도금 60%, 잔금 30%다. 계약금 1차 1000만 원 정액제, 중도금 무이자 혜택이 제공된다. 계약금 10%(총금액의 10%)를 납부하면 분양권 전매도 가능하다.

단지는 지난 1차 분양 단지에 이어 공급되는 후속 분양 단지로 지역 내에서는 ‘아이파크’ 브랜드 타운을 형성하게 된다.

‘단지로 떠나는 여행’이라는 콘셉트에 맞춰 입구부터 펼쳐지는 휴식과 주거의 경계를 없앤 조화로운 단지 배치가 적용된다. 100% 공원형 아파트로 설계했고 피트니스, 골프연습장, 게스트하우스 등 커뮤니티 시설이 갖춰진다. 전 가구는 판상형 구조로 설계했으며 남향 위주로 배치해 채광 및 일조권을 극대화했다. 주차공간도 가구당 1.87대로 넉넉히 확보하여 입주민의 주차 스트레스를 최소화했다.

단지는 앞서 공급된 1차 분양 단지 대비 공지천, 의암호와 인접해 도심 전경 조망권(일부)까지 누릴 수 있다.

단지 주변에는 대형마트와 관공서, 병원 등 생활 인프라가 형성돼 있으며 온의·삼천초(예정), 남춘천초, 춘천중, 춘천고, 성수여고 등 학교를 비롯해 퇴계동 학원가 이동도 쉽다. 춘천도시첨단정보산업단지, 삼성SDS도시첨단산업단지 등으로 오고 가기에 편리하다.

또한, 경춘선 춘천역, 남춘천역을 이용할 경우 서울 청량리역까지 1시간대에 오고 갈 수 있으며 차량으로는 춘천IC, 남춘천IC 등의 이용이 수월하다. 향후 GTX-B노선 춘천 연장(예정), 동서고속화철도(예정), 제2경춘국도(예정) 등의 교통망 확충으로 편의성 향상도 예상된다.

‘춘천 레이크시티 2차 아이파크’의 자세한 분양 정보와 청약 안내사항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견본주택은 더잭슨나인스호텔 인근에 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
뉴스발전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