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2025년형 TV·모니터에 MS ‘코파일럿’ 탑재

▲삼성전자 2025년형 TV에서 마이크로소프트의 생성형 AI '코파일럿'을 사용할 수 있다. (자료제공=삼성전자)

삼성전자가 2025년형 TV와 모니터에 마이크로소프트(MS)의 생성형 AI ‘코파일럿(Copilot)’을 탑재한다고 28일 밝혔다.

삼성전자는 최근 2025년형 AI TV에 ‘클릭 투 서치’ 기능과 고도화된 ‘빅스비’를 적용한 데 이어, 코파일럿을 도입해 AI 스크린의 역할을 한층 넓힐 계획이다.

2025년형 삼성 TV와 모니터에 탑재된 코파일럿은 음성 기반 상호작용으로 △콘텐츠와 연관된 정보 제공 △대화형 학습 지원 △일상적인 대화를 통한 위로와 공감 등을 지원한다.

예를 들어 “이별 후 기분을 풀어줄 만한 것을 찾아줘” 같은 감정적 요청이나 “서울 중구에서 토요일에 하이킹하기 좋은 날씨인가요?”와 같은 생활 질문도 가능하다. 또 “나와 대화를 통해 외국어 실력을 키워줘” 같은 학습 목적의 맞춤형 활용도 할 수 있다.

사용자들은 △타이젠(Tizen) OS 홈 화면 △삼성 데일리 플러스 △클릭 투 서치 기능을 통해 코파일럿을 실행할 수 있다.

삼성전자는 코파일럿 탑재에 이어 글로벌 AI 기업들과의 오픈 파트너십을 통해 AI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확장해 나갈 예정이다.

이상욱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부사장은 "코파일럿은 사용자가 원하는 정보를 더 빠르고 편리하게 제공하며, 다양한 영역에서 맞춤형 경험을 선사할 것"이라며 "TV에 코파일럿을 탑재한 것은 마이크로소프트와의 긴밀한 협업의 결과며, AI 오픈 파트너십을 통해 AI TV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데이비드 워싱턴 마이크로소프트 AI 파트너 총괄 매니저는 "혁신적인 디스플레이 리더십을 갖춘 삼성과의 협업으로 TV는 단순한 시청 기기를 넘어 콘텐츠를 찾고, 묻고, 일상을 나누는 플랫폼으로 진화했다"며 "삼성 TV에 탑재된 코파일럿은 사용자의 생활을 함께하는 AI 동반자"라고 했다.


대표이사
전영현
이사구성
이사 9명 / 사외이사 6명
최근 공시
[2025.12.04] 최대주주등소유주식변동신고서
[2025.12.04] 임원ㆍ주요주주특정증권등소유상황보고서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
뉴스발전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