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달 1~8일까지⋯TVㆍ라이브커머스ㆍSNS ‘멀티채널 방송 전문가’ 육성

▲롯데홈쇼핑은 다음 달 1일부터 8일까지 TV, 라이브커머스, SNS 등 멀티채널에서 활약할 쇼호스트와 경력 PD를 공개 채용한다고 27일 밝혔다. (사진제공=롯데홈쇼핑)
롯데홈쇼핑은 창사 이래 최초로 쇼호스트와 PD를 동시에 공개 채용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채용은 TV홈쇼핑을 넘어 모바일 채널 전반에서 방송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조처다.
쇼호스트는 스토리텔링 역량과 방송 기획력을 발휘할 수 있는 인재를 선발할 예정이다. 1분 자기소개 및 상품 프레젠테이션 영상을 시작으로 카메라 및 오디오 테스트, 업무 적합성 면접 등 2개월간 다각도로 역량을 평가한다. 최종 선발된 예비 쇼호스트들은 인턴 교육을 거쳐 최종 합격 여부가 결정된다.
PD는 유튜브, OTT 등 뉴미디어 트렌드를 분석하고 새로운 방송 포맷을 기획, 실행할 수 있는 인재를 우대한다. 최종 선발된 인원은 TV, 라이브커머스, SNS 등 다양한 채널에서 활약하는 ‘멀티채널 방송 전문가’로 육성할 계획이다.
PD 직군은 방송 기획, 영상 제작, 트렌드 분석 등 미디어 역량을 종합적으로 평가하며, 2년 이상 8년 이하의 경력을 가진 지원자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방송 경험과 함께 디지털 콘텐츠 제작 능력까지 폭넓게 검증한다.
다음 달 1일부터 8일까지 롯데홈쇼핑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할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