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2분기 매출 3조8444억 달성⋯전년比 10%↑

▲LG유플러스 용산 사옥 전경 (사진제공=LG유플러스)

LG유플러스는 올해 2분기 매출액 3조8444억 원을 기록했다고 8일 밝혔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10% 증가한 수준이다.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19.9% 증가한 3045억 원으로 집계됐다.

회사 측은 "실적 개선의 배경으로는 자원의 효율적 재배치, AI를 활용한 생산성 향상 및 상품 차별화, 견조한 가입자 성장을 통한 안정적인 매출 확대를 이뤘다"고 설명했다.

마케팅비용은 단말기 판매량 증가에 따라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3.5% 늘어난 5401억 원을 기록했다. 서비스 수익 대비 마케팅 비용 비중은 전년 동기와 유사한 19.2%로 효율적인 집행을 이어가고 있다. 설비투자(CAPEX)는 지난해 2분기에 비해 29.4% 감소한 3933억 원을 집행했다.

2분기 무선 사업은 이동통신(MNO) 및 알뜰폰(MVNO) 가입회선 순증과 5G 핸드셋 가입 비중 증가에 힘입어 전년 동기 대비 3.8% 늘어난 1조6542억 원을 기록했다. 접속수익을 제외한 모바일 서비스수익은 1조5856억 원으로 전년 대비 4.3% 증가했다.

MNO와 MVNO를 합한 전체 무선 가입회선은 지난해 2분기 대비 9.9% 늘어난 2991만7000여 개다. MNO 가입회선은 작년 동기 대비 5.5% 증가한 2093만여 개, 같은 기간 5G 핸드셋 가입회선은 20.5% 증가한 893만 개로 집계됐다.

전체 MNO 핸드셋 가입자 대비 5G 핸드셋 가입자 비중은 79.9%로 작년 동기 대비 약 12.2%p(포인트) 늘었다. 또한, MNO 해지율은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0.07%p(포인트), 직전 분기 대비 0.03%p(포인트) 개선된 1.06%를 기록했다.

MVNO 가입회선의 가파른 증가세도 이어졌다. 2분기 MVNO 회선은 898만7000회선으로 지난해 동기 대비 21.7% 증가하며 6개 분기 연속 20% 이상 성장을 달성했다.

초고속 인터넷과 IPTV 사업으로 구성된 스마트홈 부문은 인터넷 매출의 탄탄한 성장으로 지난해 2분기 대비 2.7% 증가한 6366억 원의 매출을 달성했다. 유해 사이트 접근을 차단해 보안을 강화하고, 스미싱·피싱 등으로 인한 금전 피해 발생 시 보상까지 제공하는 ‘프리미엄 안심 보상 요금제’는 출시 약 4개월 만에 누적 가입자 5만 명을 달성했다.

올 2분기 초고속인터넷 매출은 3022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6.7% 늘었다. 가입 회선도 547만 9000개로 같은 기간 4% 상승했다. 특히 500M 속도 이상 상품에 가입한 회선이 81.3%를 차지했다.

인터넷TV(IPTV) 사업 매출은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이용률 증가, 홈쇼핑 이용률 감소 등 대외 요인에도 불구하고 꾸준히 가입회선을 확보하며 3305억 원을 기록했다. IPTV 가입회선은 569만 9000개로 전년 동기 대비 3.3% 늘었으며, 순증 가입회선은 125.9% 증가한 8만 9000개로 집계됐다.

인터넷데이터센터(IDC), 솔루션, 기업회선 등 사업이 포함된 기업인프라 부문 매출은 자회사인 ‘LG유플러스볼트업’에 EV충전사업을 양도하는 등으로 인해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0.3% 감소한 4277억 원을 기록했다.

2분기 IDC 사업은 고객사 입주에 따라 가동률이 상승, 매출이 지속 성장해 작년 동기 대비 5% 증가한 963억 원의 매출을 달성했다. LG유플러스는 올해 2월에 ‘케이스퀘어 데이터센터 가산’ 위탁운영계약을 체결한 데 이어, 향후 코람코자산운용이 추진하는 복수의 데이터센터 시설과 임차기업 관리를 총괄 운영하는 등 IDC 관련 실적 및 노하우를 쌓아갈 예정이다.

인공지능 데이터센터(AICC), 스마트모빌리티 등 B2B 신사업을 포함하고 있는 솔루션사업은 기존에 포함된 EV충전사업을 LG유플러스볼트업에 양도하며 지난해 2분기 대비 1.9% 감소, 1260억 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LG유플러스볼트업은 현재 완속 충전 시장 내 4위 사업자의 입지를 확보했으며, 완속 충전기 신규 설치 대수 1위를 기록하는 등 가파른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여명희 최고재무책임자/최고리스크책임자(CFO/CRO)는 “이번 분기에도 구조적 원가 경쟁력 개선 활동을 통해 2분기 연속 이익 턴어라운드를 기록할 수 있었다”며 “단통법 폐지 등 시장 불확실성 속에서도 본원적 서비스 경쟁력을 확고히 하고 장기적인 기업 가치 제고를 위한 주주환원을 지속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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