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 레이크시티 2차 아이파크’, 분양 앞두고 지역 수요 관심 집중

-10년간 공급 뜸한 대형면적 분양물량 공급 소식에 관심 늘어

-3개 동 중 1개 동 전체에 전용면적 144㎡ 구성된 점 돋보여

▲춘천 레이크시티 2차 아이파크 조감도

최근 대형면적 아파트값 강세가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HDC 현대산업개발이 8월, 강원 춘천시에 분양 예정인 ‘춘천 레이크시티 2차 아이파크’에 대한 문의가 많이 늘어나고 있어 관심이 쏠린다.

대형면적 아파트의 공급 희소성에 기인해 가격 상승세가 뚜렷하다 보니, 이곳으로 갈아타려는 수요자들이 늘어나고 있다고 분석한다.

실제 부동산 업계에 따르면, 2015년 7월부터 2025년 6월까지(청약접수일 기준) 최근 10년간 춘천시에 공급 현황을 조사한 결과, 전용면적 135㎡를 초과한 대형면적 아파트의 일반공급 가구 수는 단 77가구로 나타났다. 단지로만 보면 7개 단지뿐이다. 특히, 지난 24년 2가구, 23년 2가구에 이를 정도로 대형면적 아파트의 공급 희소성은 상당한 것으로 드러났다.

공급 희소성은 전국적인 가격 상승으로 이어지고 있다. 한국부동산원에 따르면 지난 2020년 대비 2025년(6월 기준) 전국의 면적별 아파트 가격 변동률 가운데 대형면적(전용면적 135㎡ 초과) 아파트의 가격 변동률이 11.87%로 가장 높았다. 이어 △중형(85㎡ 초과~102㎡ 이하) 8.99% △중대형(102㎡ 초과~135㎡ 이하) 8.13% △중소형(60㎡ 초과~85㎡ 이하) 4.56% 대비 월등히 높은 수준이다.

부동산 업계 관계자는 “누구나 살고 싶지만 아무나 살 수 없는 상징성과 희소성을 갖춘 상품이 대형면적 아파트라는 인식이 굳어지면서 지역 내에서 대장 아파트를 차지하는 일도 비일비재해졌다”라면서, “지방은 특히 신규 분양되는 대형면적 아파트를 좀처럼 찾을 수 없는 만큼 분양 소식이 들린다면 관심 있게 살펴볼 필요가 있다”라고 조언했다.

이러한 흐름 속에서, 수요자들의 관심은 자연스럽게 신규 분양 단지로 향하고 있다. 공급 자체가 드문 대형면적이 포함된 아파트의 분양이 예정된 지역에서는 청약 전부터 문의가 급증하는 현상이 나타나고 있다.

춘천시는 이러한 수요 흐름의 중심에 있다. 8월 분양을 예고한 HDC 현대산업개발의 ‘춘천 레이크시티 2차 아이파크’는 전용면적 84㎡와 함께 전용면적 144㎡가 분양물량으로 포함돼 있어, 지역 내 대형면적 공급 갈증을 해소할 수 있는 실질적 대안으로 꼽힌다. 전체 3개 동 중 1개 동 전체를 전용면적 144㎡로 구성하여 대형면적 아파트에서의 차별화된 주거생활을 희망하는 이들에게 많은 선택을 받게 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이번 ‘춘천 레이크시티 2차 아이파크’는 1차 분양단지에 이어 공급되는 후속 분양단지로 지하 4층~지상 29층, 총 3개 동, 총 218가구로 공급된다.

이 단지는 그동안 HDC 현대산업개발이 강원도 내에서 쌓아왔던 ‘아이파크’의 명성을 이어가며 지역 내 브랜드 아파트라는 인식을 넘어 지금껏 경험해 보지 못한 새로운 주거공간으로 공급될 계획이다.

전체 가구는 남향 위주의 단지 배치가 적용돼 우수한 일조권과 개방감을 확보했다. 춘천시의 상징 중 하나이자 대표 도심 속 휴식처인 공지천과 의암호가 단지와 인접해 있어 일부 가구에서는 공지천, 의암호 등의 조망을 누릴 수 있다.

춘천시 내에서도 최적의 입지를 선점해 주거 편의성부터 극대화한 점이 돋보인다. 단지 주변에는 대형마트가 있어 편리한 쇼핑이 가능하고 춘천시청, 강원대학교병원, 한림대학교 춘천성심병원 등 관공서와 의료시설도 이용할 수 있다. 춘천 도시 첨단정보산업단지, 삼성SDS 도시첨단산업단지 등으로 오고 가기에 편리하다.

교통여건도 우수하다. 경춘선 춘천역과 남춘천역을 이용하면 1시간대로 서울 청량리역까지 오고 갈 수 있다. 차량으로는 춘천IC, 남춘천IC 등의 이용이 수월하다. 향후 GTX-B노선(예정)과 동서고속화철도(예정), 제2 경춘국도(예정) 등 교통망 확충 사업으로 인접 지역 이동 여건 향상도 예상된다.

‘춘천 레이크시티 2차 아이파크’는 청약통장 가입 6개월이 지나면 1순위 청약에 지원할 수 있다. 다주택자와 세대원도 1순위 대상이 될 수 있어 자격이 되는 이들에겐 누구나 ‘아이파크’로의 입성의 기회가 열려 있다.

춘천 지역에서도 공급이 희소한 대형면적이 포함된 만큼 8월 신규 분양을 기다려 볼 만하다. 자세한 분양정보는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견본주택은 더잭슨나인스호텔 인근(춘천시 근화동 일원)에 마련된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
뉴스발전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