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8일 사학연금 나주본부에서 (사진 오른쪽부터) 송하중 사학연금 이사장, 서영익 국민은행 서영익 부행장이 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사학연금교직원연금공단)
사립학교교직원연금공단은 28일 전남 나주 본부에서 KB국민은행과 함께 ‘TP & KB Culture 라운지 설치’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본부 1층 로비 공간을 활용해 독서문화 체험과 휴식을 겸한 복합 문화공간을 조성하고, 이를 사학연금과 KB국민은행 방문객은 물론 지역 주민에게도 개방하는 것이 핵심이다. 사학연금은 이를 통해 지역사회와의 상생 경영을 실현하고, 독서문화 확산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 공간은 현재 사학연금이 추진 중인 ‘TP 독서경영’ 문화 조성의 일환으로, 직원 간 또는 방문객과의 소통 공간으로도 활용될 예정이다. 더불어 기존 주차장 등 공공기관 시설 외에 또 다른 형태의 공유 자원을 제공하는 효과도 있다.
송하중 사학연금 이사장은 “이번 협약은 민간과 협력해 본사 공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하고, 직원의 업무환경 개선은 물론 지역 주민과의 상생과 소통을 독서라는 키워드로 연결해 나가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고객, 직원, 지역사회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문화 플랫폼을 지속해서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