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랜드, LH와 건설분야 감사역량 강화 위한 감사업무 협약 체결

▲강원랜드 감사실은 14일 강원랜드 서울사무소에서 한국토지주택공사(LH)와 공공부문 내부통제 강화 및 건설사업 분야 감사역량 강화를 위한 감사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왼쪽부터 안광복 강원랜드 상임감사위원, 이범래 한국토지주택공사 상임감사위원> (사진제공 = 강원랜드)

강원랜드 감사실은 14일 강원랜드 서울사무소에서 한국토지주택공사(LH)와 공공부문 내부통제 강화 및 건설사업 분야 감사역량 강화를 위한 감사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은 강원랜드 안광복 상임감사위원과 한국토지주택공사 이범래 상임감사위원 등 감사실 관계자 12여 명이 참석하였으며, 감사전문성 제고와 내부통제 강화, 인공지능(AI) 디지털 기반의 감사기법 선진화 등 상호 감사조직의 역량 강화를 목적으로 추진됐다.

이번 협약을 통해 강원랜드는 환경ㆍ사회ㆍ지배구조(ESG), 도박중독예방 등 사회적 책무 이행 분야, 한국토지주택공사의 건설사업 분야 전문성 공유 등 각 기관의 특성을 반영한 감사업무 분야에 협력체계를 구축하여 내부통제 기능을 고도화할 계획이다.

또 감사 패러다임이 AIㆍ디지털 중심으로 전환되는 흐름에 맞춰 △AI 기반 스마트감사기법 공유 △빅데이터를 활용한 디지털 감사체계 구축 등을 위한 감사활동을 함께 추진할 예정이다.

안광복 강원랜드 상임감사위원은 “건설 분야 최고 전문기관인 한국토지주택공사와의 이번 협약을 통해 강원랜드의 건설 감사의 전문성 제고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상호 감사 노하우 폭넓게 공유해 양 기관이 국민에게 더욱 신뢰받는 기관으로 거듭날 것”이라고 말했다.


대표이사
최철규
이사구성
이사 12명 / 사외이사 8명
최근 공시
[2025.12.01] 가족친화인증ㆍ유효기간연장ㆍ인증취소(자율공시)
[2025.11.18] 기업설명회(IR)개최(안내공시)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
뉴스발전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