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 대표 라면 ‘팔도비빔면’, 누적 판매량 20억 개 돌파

누적 매출액은 1조 원에 달해

▲팔도, ‘팔도비빔면’ 누적 판매량 20억 개 돌파 (사진제공=팔도)

팔도는 1984년 출시, 올해로 41주년을 맞은 ‘팔도비빔면’ 누적 판매량이 20억 개를 돌파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는 국민 전체가 38개씩 먹을 수 있는 양으로, 1인당 40개 가까이 팔도비빔면을 구매한 셈이다. 누적 매출액은 1조 원에 달한다.

팔도는 팔도비빔면이 뜨거운 국물 라면 중심의 시장을 차갑게 비벼 먹는 라면으로 확장한 기념비적 제품이라고 설명했다. 오랜 인기의 비결은 색다른 콘셉트와 품질 향상에 있다. 특히 액상스프 제조에 큰 노력을 기울였다. 분말스프 대비 안정성과 품질 유지의 난이도가 높아 어려움이 따랐지만 2년여 간의 연구 끝에 개발에 성공했다. 액상소스는 원물(元物)을 분쇄해 엑기스를 추출하는 방식으로 제조한다.

팔도는 제품을 연중 즐기고 싶다는 소비자 의견을 반영해 계절별 에디션도 꾸준히 출시하고 있다. 우동 국물 스프 등을 첨부한 한정판 누적 판매량은 3500만 개에 이르며 동절기 판매량 역시 2014년 대비 200% 증가했다.

한편 팔도는 팔도비빔면 20억 개 판매 달성을 기념해 고객 참여형 이벤트를 한다. 공식 사회관계망서비스(SNS) 계정에 댓글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팔도비빔면 기프트박스’를 증정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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