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 언리얼엔진 5 기반 MMORPG '뱀피르' 출격⋯“보는맛ㆍ손맛 다 잡았다”

▲뱀피르 이미지. (사진제공=넷마블)
넷마블이 하반기 언리얼엔진 5 기반의 다중접속역할게임(MMORPG) 신작 '뱀피르'를 선보일 예정이다. 언리얼엔진 5를 활용해 기존 모바일게임에서 경험하기 어려웠던 고품질 그래픽과 자연스러운 환경을 연출하며 몰입감 있는 월드를 구현해냈다.

3일 게임업계에 따르면 넷마블은 6월부터 '뱀피르'의 사전등록을 진행 중이며 하반기 내 출시할 계획이다.

모바일과 PC 크로스플랫폼을 지원하는 뱀피르는 국내 모바일게임의 수준을 한 단계 끌어올렸다는 평가를 받은 '리니지2 레볼루션'의 주요 개발진이 참여한 MMORPG다. 뱀파이어 컨셉과 다크 판타지풍의 중세 세계관이라는 차별화된 소재를 내세웠다.

특히 언리얼엔진 5를 기반으로 전투 시 보여지는 시각적 효과와 타격감 같은 액션 쾌감을 극대화했다. 보다 역동적인 동작이나 자연스러움을 추구하기 위한 ‘모션 캡쳐’, 이펙트에 사운드 효과를 결합하는 등 뱀피르만의 다이나믹한 전투를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리니지2 레볼루션, 제2의 나라: Cross Worlds,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 등을 성공적으로 이끈 넷마블네오 최남호 총괄 AD가 참여해 그동안 쌓아온 개발 노하우를 게임에 집약하며 퀄리티를 한층 끌어올렸다는 평가를 받는다.

한 업계 관계자는 “언리얼엔진 5 기반의 MMORPG는 기존 게임에서 경험하기 어려운 차세대 비주얼을 제공하며 이용자들의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며 “단순히 그래픽만 뛰어난 게임이 아니라 이용자들이 지속적으로 즐길 수 있는 탄탄한 콘텐츠와 안정적인 서비스가 뒷받침된다면 MMORPG 시장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고 말했다.


대표이사
김병규
이사구성
이사 9명 / 사외이사 5명
최근 공시
[2025.11.27] 대규모기업집단현황공시[분기별공시(대표회사용)]
[2025.11.19] 유상증자또는주식관련사채등의발행결과(자율공시)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
뉴스발전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