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즌 프로모션ㆍ혜택 확대로 '국내 쇼핑 플랫폼' 입지 강화

(사진제공=알리익스프레스)
알리익스프레스의 지난달 기준 월간 사용자 수(MAU)가 900만 명을 돌파한 것으로 나타났다.
2일 리테일 전문 데이터 분석 서비스 와이즈앱ㆍ리테일에 따르면 지난달 알리익스프레스 국내 MAU는 905만2000명으로 집계됐다. 이는 월간 기준 역대 최고치다.
알리익스프레스 측은 여름맞이 세일과 다양한 고객 혜택이 이용자들의 유입을 이끈 것으로 보고 있다. 최근 알리익스프레스는 '쿨(cool)하게 준(June)비해'와 '바캉스 세일' 등 다양한 프로모션과 혜택을 강화하며 국내 소비자와의 접점을 넓혀왔다. 항공권ㆍ숙박 등 여행 관련 상품을 한 번에 예약할 수 있는 여행 전용 서비스 '알리익스프레스 트래블'도 사용자 수 확대에 영향을 미쳤다.
레이장 알리익스프레스 코리아 대표는 "합리적인 가격과 다양한 상품군, 빠른 배송, 간편한 결제, 24시간 고객센터 등 국내 시장에 특화된 서비스가 긍정적으로 작용했다"며 "앞으로도 더 편리하고 안전한 쇼핑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국내 서비스 강화와 로컬 혜택 확대에 지속해서 투자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