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목소리 구별"⋯삼성전자, 터치스크린 냉장고에 '보이스 ID' 업데이트

▲삼성전자가 가족 구성원의 목소리를 인식·구별해 사용자 맞춤 기능을 제공하는 '보이스 ID' 업데이트를 이달 중 진행한다. (자료제공=삼성전자)

삼성전자가 이달 중 2025년형 터치 스크린이 탑재된 비스포크 AI 냉장고를 대상으로 '보이스 ID'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순차적으로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보이스 ID는 AI 음성 비서 '빅스비'를 기반으로 동작한다. 냉장고에 등록된 가족 구성원의 목소리를 인식∙구별해 일정, 사진, 휴대전화 위치 확인, 접근성 설정 연동 등 사용자 별 맞춤 기능을 제공한다.

보이스 ID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사전에 삼성계정 등록이 필요하며, 일정과 사진 등을 사전에 연동해야 한다. 사용자가 냉장고 앞에서 '빅스비, 내 일정 알려줘'라고 말하면, 목소리를 인식해 해당 사용자의 일정을 보여준다. 사용자의 휴대전화 위치를 알려주는 '내 폰 찾기' 기능도 제공한다.

또 사용자의 목소리를 인식하면 해당 사용자의 갤럭시 스마트폰에 설정해둔 색상 반전, 흑백 등 접근성 설정이 냉장고의 'AI 홈' 스크린에 자동으로 적용된다.

삼성전자는 냉장고의 빅스비 활성화 방식도 강화했다. 기존 '하이 빅스비' 호출 방식에 더해, 냉장고의 스크린 화면이 꺼져있을 때 스크린을 두 번 톡톡 치면 빅스비가 호출된다.

삼성전자는 2025년형 '비스포크 AI 패밀리허브'와 9형 스크린 탑재 '비스포크 AI 하이브리드' 냉장고 업데이트를 시작으로 보이스 ID 기능 적용 대상 냉장고를 확대해나갈 계획이다.

문종승 삼성전자 DA사업부 부사장은 "가족이 함께 사용하는 냉장고에서도 개인 맞춤 'AI 홈'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보이스 ID 기능을 새롭게 개발했다"며 "앞으로도 사용자들이 최신 기능을 누릴 수 있도록 가전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지속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대표이사
전영현
이사구성
이사 9명 / 사외이사 6명
최근 공시
[2025.12.04] 최대주주등소유주식변동신고서
[2025.12.04] 임원ㆍ주요주주특정증권등소유상황보고서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
뉴스발전소